[스포츠서울 김석재기자] 경쟁이 치열한 의류업계에서 차별화된 디자인력과 노하우로 두각을 나타내는 곳이 있다. 서울 서초구 효령로에 위치한 (주)가온인터내셔날(대표 조민제)이 바로 그곳이다.

이 업체는 의류 디자인 설계·개발 및 제작 능력과 머천다이징 시스템을 갖춘 의류 제조 전문 회사다. 섬유공학과를 전공한 조민제 대표는 유명 패션 기업에서 근무하며 실무 능력을 기른 후 5년 전 원단 판매 회사를 창립했고 법인으로 전환한 후 의류 제조에 주력하고 있다.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으로 승부하는 (주)가온인터내셔날에서는 시장 변화 대응력을 높이고자 제품의 소재, 디자인 기획, 아이템 등을 바이어에게 제시하고 직접 납품하는 ODM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한다.

(주)가온인터내셔날 조민제 대표
(주)가온인터내셔날 조민제 대표

6명의 우수한 디자이너가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코트, 바지, 블라우스, 티셔츠 등 다양한 남녀 의류는 (주)파크랜드, (주)레온비즈, (주)올리비에 홀딩스, (주)케이브랜즈 등의 거래처에 공급되고 있다. 또한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 오쇼핑, 현대홈쇼핑 등 대형 유통망을 확보하고 고품질의 트렌드 의류를 판매하며 해당 업계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지는 중이다.

대학에서 후학 양성에도 힘쓰며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조 대표는 “글로벌 의류업체로의 도약을 꿈꾸는 (주)가온인터내셔날은 내수 중심 구조에서 수출 중심으로 전환하고 일본, 베트남 수출을 넘어 세계 시장으로 유통 채널을 넓힐 계획”이라고 피력했다.

뉴미디어국 wawa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