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석재기자] 시민 의식을 뒷받침하며 참신하게 생활 정치를 펼치는 경기도 수원시 의회의 이미경 의원이 정가 안팎에서 집중적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 의원은 고려대 정책대학원에서 정치학 석사, 이대 대학원에서 북한학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고 정치 일선에서 지방자치 구현에 앞장서는 초선 의원이다.

안전교통건설위원회 소속으로 어린이 놀이 시설의 안전 관리, 맨홀 정비, 공원 녹지 및 분수 수질 개선 등 시민의 안전과 직결된 문제 해결에 주력한다. 그 결과 ‘수원시 분수 수질의 적정 기준 유지를 위한 조례안’, ‘수원시 영상 정보 처리기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수원시 어린이 놀이 시설 안전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성과를 올렸다.

수원시의회 이미경 의원
수원시의회 이미경 의원

한편, 그는 1998년 경기도청에 신설된 여성정책국에서 국장직을 수행했다.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여성, 아동, 청소년, 장묘 등 복지 관련 정책을 담당하면서 여성들의 지위 보장과 인권 및 복지 향상, 여성 고용 안정 등 여성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힘썼다. 경기도 여성 발전 기본 조례 제정, 성차별적 조례 조사 제·개정을 추진하는 등 여성 복지 정책을 적극 실현함으로써 경기도지사, 여성부·노동부·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했다. 지난 3월에는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경기지부와 함께 경기도 의회 차원에서 ‘장기 기증 서약식’을 진행하고 장기 기증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역설한 바 있다.

이미경 의원은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의정 활동에 반영하고 조례 제?개정에 진력하면서 시정 연구 지원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피력했다.

뉴미디어국 wawa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