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도형기자] 승부조작 파문으로 야구계를 발칵 뒤집어 놓았던 박현준(30)이 사건에 대한 반성과 현재 근황을 알리는 장문의 글을 남겼다.


박현준은 5일 SNS에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셨던 분들에게 죄송하다고 진심으로 말씀드리고 싶다'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너무 바보 같은 선택이었고 멍청한 짓을 저질러 버렸다'며 '이제는 사람답게 살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됐다'고 밝혔다.


박현준은 2011년 LG 트윈스에서 활약할 당시 팀 후배인 김성현의 소개로 승부조작에 가담했다. 이같은 사실은 결국 2012년에 드러났고 한국야구위원회(KBO)로부터 영구제명 당했다.


프로야구 사상 첫 승부조작 사례로 기록된 박현준 사건은 그를 믿었던 야구 팬들에게 적잖은 충격과 배신감을 안겨줬다. 박현준이 혐의를 부인했지만 결국 사실로 드러나면서 충격은 더했다.


이후 박현준은 법원으로부터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 추징금 700만 원을 선고받았고, 120시간의 사회봉사 명령도 받았다.


한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프로야구계를 떠난 박현준은 사건 이후 고향 전주에 내려가 생활했다. 외부와 접촉을 최대한 피한 탓에 그의 근황은 전혀 알려지지 않았다.


박현준에게도 당시의 행동은 지우고 싶은 기억이다. 그는 '정말 사는 게 아니었다. 매일 술만 마시고 맨정신에는 도저히 있을 수가 없었다'며 '죽고 싶은 생각도 들었다'고 회상했다.


KBO로부터 영구제명된 박현준은 협정을 맺은 메이저리그(MLB)와 일본프로야구(NPB), 대만프로야구리그(CPBL)에서는 뛸 수 없어 도미니카공화국 리그에 도전했다.


야구가 그리웠던 박현준은 지난해 도미니카의 에스트랄레스 오리엔탈레스 구단에 입단 테스트를 받으며 다시 한 번 야구에 도전했다.


박현준은 '다시 야구장에 설 수도 없고, 서서도 안 되는 사람이지만 딱 한 번만 유니폼을 입고 던져보고 싶었다. 팀에 소속해 훈련하고 너무 꿈만 같았다. 레다메스 리즈의 팀이었고, 펠릭스 피에와도 함께 뛰고 좋았다'면서 '더 이상은 욕심이었다. 그래서 한국에 다시 돌아왔다'고 전했다.


박현준이 글을 남기는 데는 선배의 조언이 크게 작용했다. 박현준은 '선배가 '너 이제 벌 받을 만큼 받았으니 이제 그만 숨어지내라. 야구 못하는 것 자체가 벌을 받은 거다'라고 말했다'며 '이 말이 엄청난 힘이 됐다'고 설명했다.


박현준은 마지막으로 한 이동통신사 대리점장으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며 다시 한 번 삶의 의지를 내비침과 동시에 야구 팬들에게 용서를 구했다.


뉴미디어국 wayne@sportsseoul.com


사진=스포츠서울 DB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