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퍼팅톡

[스포츠서울]㈜골프존유통(대표 박기원)은 퍼팅 연습스윙 시 거리를 진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퍼터그립 ‘골프존 퍼팅톡(PuttingTalk)’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골프존유통이 1년 여 개발기간을 거쳐 자체 기술로 완성한 골프존 퍼팅톡은 퍼팅 스트로크를 6축 모션센서를 이용해 정확히 분석함으로써 퍼팅 연습과 실제 필드 사용 시 편의성을 높인 차세대 퍼터그립이다. 퍼팅톡은 퍼터그립 내부에 초소형 모션센서를 장착해 퍼팅 스윙을 분석, 예상거리를 진동으로 알려주는 IT 제품이다. 1미터 거리는 짧은 진동, 5미터 거리는 긴 진동으로 스윙 시 예상되는 진행 거리를 알려주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3미터 남은 거리는 짧은 진동이 세 번, 7미터의 경우 긴 진동 한 번과 짧은 진동 두 번이 연속으로 울린다.

퍼팅톡은 외관상 기존 그립과 동일하며, 그립 끝에 위치한 스위치를 작동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 그린 빠르기에 따른 세팅을 사용자 스스로 조절 가능하다. 다만 실제 퍼팅 시에는 스윙에 지장을 받지 않도록 진동이 울리지 않고, 연습스윙 시에만 진동이 울린다. 내장 배터리는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를 그대로 사용해 충전할 수 있고, 1회 충전 시 18홀 기준 10회 이상 라운드 가능하다.

퍼팅톡은 진동그립 단품과 YES골프 퍼터에 장착한 결합상품 두 가지가 있으며, 가격은 단품 11만9000원, YES퍼터 결합상품은 헤드 타입에 따라 23만원과 25만원에 판매 중이다. 퍼팅톡은 전국 골프존마켓 및 트루핏 분당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제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골프존마켓 홈페이지(www.golfzonmark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인근기자 ink@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