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김성진기자]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대표 김영철)가 오는 19일 주요 브랜드별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 브랜드는 공수간, 놀부옛날통닭 등 치킨, 분식 분야 신규 브랜드와 놀부부대찌개, 놀부족발보쌈Express 등 기존 한식 브랜드다.
수제분식을 표방하는 공수간은 즉석떡볶이 메뉴를 도입해 가맹점이 추가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매장 수익구조를 개선하고 있다. 즉석 떡볶이는 객단가가 높으면서도 운영이 쉽고 간편하다. 공수간은 국물떡볶이를 중심으로 한 매장과 즉석떡볶이를 주 아이템으로 하는 형태의 매장 중 선택해 창업이 가능하다.
놀부옛날통닭은 놀부의 소자본 치킨 브랜드로 초보 창업자들에게는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아이템이다. 운영과 조리가 쉽고, 본사 매뉴얼에만 충실하면 안정적인 수익 창출도 기대 가능하다.
또한 기존사업 아이템으로 수익내지 못해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놀부옛날통닭은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다. 놀부의 ‘놀부옛날통닭’은 이연복 셰프를 전속모델로 중화풍 치킨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는 치킨전문점이기도 하다.
놀부부대찌개는 매장타입을 상권 특성에 따라 로드숍, 쇼핑몰, 키친(복합매장) 타입으로 다양화했다.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는 넉넉한 육수에 신선한 채소와 두부, 마카로니, 소시지, 햄 등을 넣어 푸짐하고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부대찌개 브랜드다. 화구가 필요 없는 위생적이고 편리한 주방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으며 전국 5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놀부족발보쌈Express는 보쌈, 족발 창업이 높은 투자금과 큰 평수의 매장이 준비돼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브랜드다. 대표 한식브랜드인 놀부보쌈을 10평 내외 소규모 매장으로 창업이 가능해 투자비용이 비교적 적게 든다.
한편, 사업설명회에서는 창업전문가들이 설명하는 브랜드 콘셉트 및 창업조건에 대한 안내와 함께 메뉴시식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참가신청은 사전예약제로 접수 받는다.
뉴미디어국 woosdad@sportsseoul.com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