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최근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는 콜라보레이션 콘셉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콜라보레이션이란 각기 다른 분야의 아이템을 결합해서 시너지 효과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콜라보레이션 콘셉트가 두각을 나타내는 분야는 카페 업종으로, 만화나 PC, 도서관, 애완동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접목한 카페가 등장하고 있다.


‘바빈스커피’도 브런치, 디저트, 휴식 등의 문화공간을 복합적으로 조합한 콘셉트를 내세워 브랜드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바빈스커피는 100% 아라비카 프리미엄 스페셜티 블렌딩 원두를 로스팅해서 만든 고품격 커피, 다양한 음료와 함께 수제 브런치, 맛있는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다.


브런치는 파스타, 피자, 샌드위치, 샐러드 등으로 메뉴구성을 했고, 디저트는 페스추리, 와플, 케이크, 빙수, 허니브레드, 머핀, 베이글 등 여성들이 좋아하는 아이템을 집중적으로 구성했다. 이렇게 메뉴를 콜라보레이션하면서 더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게 됐다.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바빈스커피’ 관계자는 “바빈스커피를 쉽게 표현하면, 요즘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단골로 만들 수 있다”며 “이러한 성공요소로 문을 여는 매장마다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브런치카페 '바빈스커피'는 23일(목) 오후 2시 경기도 고양시 소재 본사에서 서울·수도권 창업설명회를 진행하며, 6월 30일(목) 오후 2시에는 부산 광안리 본점에서 부산·경상도 지역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뉴미디어국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