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웰빙, 다이어트, 아름다운 몸매가 현대인들의 주요 관심사로 부각되면서 이를 동시에 만족시켜 주는 조경아 필라테스(원장 조경아)가 각광을 받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 한솔동에 위치한 이곳은 정통 필라테스를 전수하는 재활 전문 필라테스 스튜디오다.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조경아 원장은 미국에서 PMI pilates, Polestar pilates 국제 강사 자격을 취득하고 15년간 필라테스 전문 강사로 활동하며 실력과 레슨 노하우를 쌓아온 전문가다. 체계적인 재활 및 교정 프로그램을 갖춘 조경아 필라테스에서는 회원의 체형, 체력, 근육량, 근력, 유연성 등을 파악하고 본인에게 문제점을 알려준 뒤 인지하도록 주입을 시켜 이를 개선하고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운동법을 적용한다.

조경아 원장
조경아 필라테스 조경아 원장

단순히 동작만 따라하는 운동법이 아니라 자신의 틀어진 몸을 스스로 인지하고 고쳐나갈 수 있도록 의식적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해 무의식적인 바른 습관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강조한다. 수업은 1:1, 2:1, 5명 그룹으로 진행하는데 모든 수업에서 다양한 종류의 기구와 볼, 링, 밴드, 폼롤러, 보수, 에어로스텝 등의 소도구를 적절히 활용한다. 따라서 척추측만증, 후만증, 전만증, 0다리, X다리, 일자목, 골반, 자세 및 몸매 교정을 비롯해 목과 허리 디스크 재활, 고관절·무릎·어깨·허리 통증 완화, 체중 감량, 근골격계 및 심폐 기능 향상, 심신의 밸런스, 요실금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필라테스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조 원장은 한라대학교 평생교육원, 세종시 중·고등학교 등에서 강의했고 KBS TV, 채널A 등에 수차례 출연했으며, 문형필의 『건강한 몸짱 만들기』 교재 제작에도 참여했다.

그는 “회원들이 ‘필라테스를 계기로 육체적인 변화로 인해 정신적인 삶도 긍정적으로 변화되었다’고 말할 때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는 해외에서도 강의를 펼치고 싶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wawa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