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인범-린플레이어(1.5)
BJ인범. 제공 |린플레이어

‘리니지’가 신서버를 전격 오픈하며 리니지 계정 생성 연도에 따라 9검 8셋 풀세트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주는 등 십 수년의 역사에 걸맞는 화려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리니지 게임방송에 각종 커뮤니티를 결합시킨 새로운 방송플랫폼이 정식 오픈되며 리니지를 한 번이라도 플레이했던 이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아프리카TV에서 ‘BJ인범’이라는 닉네임을 통해 리니지 방송활동을 하며 줄곧 1등 자리를 차지하던 조인범씨는 2016년 1월 1일을 기점으로 린플레이어(http://www.linplayer.com)를 선보이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린플레이어는 리니지 게임방송과 커뮤니티를 혼합해 리니지 게임유저라면 흥미로운 공간이 되도록 꾸며진 사이트로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해 11월 ‘인범플레이’라는 이름의 개인방송플랫폼을 먼저 운영하며 호응도를 사전에 점검한 결과 동시접속 6천명 이상을 기록한 바 있어 린플레이어의 오픈을 기다려온 리니지 유저도 상당수 존재해 왔다.

린플레이어는 리니지와 관련된 게임뉴스 및 소식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게 되고, 리니지 게임방송 계에서 유명한 BJ들의 전문 인터넷 방송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BJ인범을 비롯해 벌써 10인의 BJ들이 섭외되어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이 외에 유저들간 실시간 채팅, 리니지 관련 동영상 공유 등 여러 리니지 관련 즐길 메뉴들이 제공된다. 특히 리니지 내에서 인기를 끌었던 ‘버경레이스’도 서비스 메뉴에 제공 중인데, 버경레이스를 통해 쌓은 소정의 포인트는 린플레이어 내 컨텐츠를 더욱 많이 이용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된다. 중개수수료 없는 아이템 거래장터인 ‘린트레이드’도 이용해 볼 만 하다.

운영자 조인범씨는 “아프리카TV의 영향력은 가히 상상을 초월하지만, 그 가운데 리니지라는 하나의 컨텐츠를 독립적인 공간으로 끌어내 리니지만을 위한 정보와 즐길거리는 모두 응집한다는 계획으로 운영하도록 할 예정”이라며 “연휴 속에서 오픈되었지만 시작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꾸준한 관리를 통해 리니지 내에서는 아프리카TV 이상의 인지도를 이끌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린플레이어는 스마트폰에서도 방송과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는 앱을 준비 중이며 곧 선보일 예정이다. 린플레이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린플레이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미디어팀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