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농촌관광 앱 창작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_3
‘농촌관광 앱 창작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또래미’ 팀이 이번 대회를 통해 출시한 ‘키즈파머’ 서비스 화면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 SK플래닛

[스포츠서울 강헌주기자] SK플래닛과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가 공동으로 개최한 ‘제 1회 농촌관광 앱(App) 창작 경진대회’의 시상식이 26일 남대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올해 처음 개최한 농촌관광 앱 창작 경진대회는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 3년 이내의 신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총 98개 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11개 팀이 SK플래닛의 ICT전문 인재양성기관인 상생혁신센터의 멘토링을 거쳐 앱 개발을 완료, 한달 간의 시범 서비스를 운영해왔다.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의 소비자 호응도 및 공공 정보 활용도 등을 반영한 결선 심사를 통해, 초등교과과정에 적합한 맞춤형 농촌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키즈파머’를 개발한 이화여자대학교 또래미 팀에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상금 1000만원)의 영예가 돌아갔다.

이외에도 비콘 등 위치기반 기술을 활용해 농촌 관광지별 방문 도장을 획득하는 ‘스탬프팝(팀명:넥스트이노베이션)’과 지역·품목별 수확체험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트링(팀명:가이드앤유)’이 최우수상(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 상금 4백만원)을 수상했으며,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숙박 정보를 제공하는 ‘길손’과 지역·테마별 체험정보를 제공하는 ‘펀팜’이 각각 우수상(상동, 상금 200만원)에 선정됐다.

SK플래닛 전중희 사업지원실장은 “국내 대표적 ICT인재양성소인 상생혁신센터가 IT분야뿐 아니라 농촌 관광 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앱 개발자를 육성하고 창업을 지원해 창조적인 모바일 ICT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lemosu@sportsseou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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