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맛간장만드는법


[스포츠서울]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맛간장 만드는 비법을 공개한 가운데 백종원의 만능간장 또한 눈길을 끌고 있다.


'빅마마' 이혜정 맛간장 만드는 법은 대파 한대와 다시마 한 조각, 건고추 한 개, 마늘 10알, 양파 반개, 레몬 반개, 사과 반개, 통후추 10알, 간장 2컵, 맛술 1컵, 물 1컵이 필요하다.


이혜정맛간장만드는법 첫번째는 대파는 큼직하게 양파는 채를 썬 뒤 냄비에 간장 2컵, 맛술 1컵, 물 1컵, 통후추 10개, 마늘 10알, 양파와 대파 썬 것, 건고추 한개, 다시마 한 조각을 넣고 끓여준다.


간장이 끓는 동안에는 사과를 아주 얇게 썰고 레몬도 썰어서 준비하고 간장이 끓어오를 때 레몬과 사과를 넣고 뚜껑을 닫으면 된다. 이후 하루 동안 실온에서 숙성시켜 건더기를 걸러내고 냉장보관하면 된다.


이혜정맛간장만드는법과 관련해 최근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만능간장을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는 종이컵 기준 간장 6컵에 돼지고기 간 것 3컵(약 한 근), 설탕 한 컵을 넣고 끓이면 된다. 끓어오르면 불을 끄면 되고 돼지고기 대신 소고기 간 것을 넣었을 경우 약한 불에 은근히 더 끓여준다. 백종원은 "돼지고기와 간장의 비율은 여유 있으면 일대일로 해도 된다"고 설명했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사진=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