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스포츠서울] 출시를 앞둔 아이폰6s가 화제인 가운데 아이폰과 호환되는 안드로이드 웨어 OS가 눈길을 끈다.


미국 구글은 자사의 웨어러블 기기용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웨어'가 애플의 스마트폰인 '아이폰'과도 호환된다고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구글의 OS인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손목시계형 웨어러블 기기는 한국 LG전자 등이 판매하고 있지만 애플의 '애플워치'에 밀리고 있는 상황. 구글은 아이폰 사용자에게도 판로를 넓히는 특단의 조치를 취한 것이다.


구글에 따르면 애플의 OS인 'iOS8.2' 이후 버전을 탑재한 아이폰5와 아이폰5c,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s에서 안드로이드 웨어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전용 앱을 다운로드 하면 아이폰에서 받은 메시지와 앱 업데이트 정보를 표시하거나 걸음수나 심박수 등의 건강 정보 등이 표시된다.


현재 아이폰6s iOS용 안드로이드 웨어는 지난 5월에 출시된 LG전자의 'LG워치 어베인'부터 적용되며, 향후 중국 화웨이테크놀로지와 모토로라 모빌리티 제품 등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구글은 "iOS용 안드로이드 웨어는 현재 LG 스마트워치 어베인만 호환 가능하지만 곧 출시되는 화웨이, 모토로라, 아수스의 새로운 워치에서도 작동한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는 피트니스 트래커, 전화 알림, 문자메시지 알림, 구글 나우 등이 있다.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에서 알림을 확인할 수는 있지만 답장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한편, 아이폰6s 한국 출시일은 지난 아이폰6의 출시로 미루어보다 2차 또는 3차 출시국에 포함될 것으로 추측되어 10월 31일쯤으로 보고 있으나 빠르면 10월 23일쯤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