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_아티스트 이미지
여자친구. 제공 | 쏘스뮤직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

신인 걸그룹 여자친구의 돌풍이 거세다. 1월 초 데뷔한 여자친구는 지난달 23일 두 번째 미니앨범 ‘플라워 버드’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오늘부터 우리는’으로 활동 중인데올 여름 ‘걸그룹 대전’ 속에서 가장 주목 받는 신인급 걸그룹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데뷔곡 ‘유리구슬’이 약 6개월간 음원차트에 머무는 등 신인으로선 높은 인기를 얻었고, ‘오늘부터 우리는’ 역시 각종 차트 10위 안팎의 자리를 꾸준히 지키고 있다. 신예 그룹은 물론 중견 가수들도 차트 100위권 진입이 쉽지 않은 걸 감안하면 이례적인 인기몰이다. 청순한 외모에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주목받고 있는 여자친구의 모든 것, 그들이 직접 밝힌 ‘프로필’을 통해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여자친구_소원
여자친구 소원. 제공 | 쏘스뮤직

◇소원

(예명 뜻: 여자친구의 모든 ‘소원’을 이루어라 · 본명 김소정)

▲생년월일: 1995년 12월 7일(만20세)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졸업

▲신장·혈액형·가족관계: 172㎝/ A형 / 2녀 중 막내

▲팀내 포지션 : 리더, 보컬 / 특기 : 워킹, 패션 스타일링 / 취미 : 요리, 영화감상, 드라마 보기

▲자기 소개 : 본명은 소정, 예명은 팀의 리더로서 여자친구의 모든 ‘소원’을 이루라는 의미로 회사에서 지어주셨어요. 뜻대로 차근차근 여자친구의 목표를 하나씩 이루어 나가고 싶어요. 위로 언니가 한 명 있는데 사이가 좋아서 친구처럼 지내요. 언니랑 쇼핑하는 걸 좋아해요. 한림연예예술고 모델과를 졸업했고 패션에 관심이 많아요. 하지만 아주 어릴 적부터 꿈은 단 하나, 아이돌이 되는 것이었어요. 중2 때 연습생 생활을 시작해 5년 만에 ‘소원’을 이루었어요. 너무 긴 시간이라 포기하고 싶었던 적도 많고 이게 내 길이 아닌가 싶기도 했지만 묵묵히 버텼어요. 근성 하나는 자신 있어요. 올해 여유가 좀 생긴다면 대학 진학을 하고 싶네요.

여자친구_예린
여자친구 예린. 제공 | 쏘스뮤직

◇예린

(본명 슬기(睿)로운 이웃(隣) 예린)

▲생년월일: 1

996년 8월 19일(만 19세)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졸업

▲신장· 혈액형·가족관계:

167㎝/ O형/ 1남 1녀 중 막내

▲팀내 포지션:

보컬, 댄스 / 특기: 춤, 웃는 표정 / 취미: 음악감상, 춤, 운동

▲자기 소개 :

멤버들 중 유일하게 본명을 그대로 쓰고 있어요. 예명을 고민해 보지 않은 것은 아닌데, 본명이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주변에서 다들 그러네요. 슬기로운 이웃이 되라는 뜻으로 부모님이 지어주셨어요. 슬기로운 것 보다는 주변인들에게 밝은 이웃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긍정적으로 웃으며 지내는 게 목표예요. 위로 11살 나이 차이 나는 오빠가 한 명 있어요. 가수가 되고 싶다고 했을 때 오빠가 편을 들어줘서 부모님을 설득할 수 있었어요. 아, 혼혈이라는 소문이 많은데 토종 한국인이에요. 인천에서 태어나 떠나 본 적이 없어요. 아무래도 하얀 피부 때문에 그런 오해가 생긴 것 같은데, 피부는 아빠를 닮았어요.

여자친구_은하
여자친구 은하. 제공 | 쏘스뮤직

◇은하

(예명 뜻:‘은하’수의 별처럼 빛나는 소녀 · 본명 정은비)

▲생년월일:

1997년 5월 30일(만 18세)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3학년 재학 중

▲신장·혈액형·가족관계:

163 ㎝/ O형 / 1남 2녀 중 막내

▲팀내 포지션

: 서브보컬 / 특기: 노래, 연기 / 취미: 영화감상

▲자기 소개

: 막내 신비와 본명이 같아요. 그래서 저는 은을 남겼고, 신비는 비를 남기기로 했어요, 하하. 반짝반짝 빛나는 은하수의 별처럼 빛나라는 의미도 있고, 심은하 선배님의 이름에서 따온 것도 있어요. 회사에서 다른 멤버들보다 차분하고 좀 더 여자다운 매력이 있다고 그런 이름을 주셨어요. 어릴 적에 연기를 했던 경험도 있어서 앞으로 연기도 조금 욕심내보고 싶어요. 막내 신비와 함께 팬 분들은 은비라인이라고 불러주시기도 한데요. 이름이 같은 것 외에도 신비와는 인연이 깊어요. 어릴 때 같은 댄스팀으로 활동한 경력도 있고,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도 많아요. 요즘 인터넷에 신비의 과거사진이 많이 올라오는데 사실 같이 찍힌 사진도 많아요. 근데 다들 모르시는 것 같아요. 하하하. 언제 밝혀질지 기다리고 있어요. 어릴 때는 신비보다 키가 더 컸는데, 지금은 작아요. 위로 언니와 오빠가 한 명씩 있어요.

유주
복면가왕에 출연한 여자친구 유주. 출처 | 여자친구 SNS

◇유주

(예명 뜻: 파워풀한 가창력의 소‘유주’ · 본명 최유나)

▲생년월일:

1997년 10월 4일(만 18세)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3학년 재학 중

▲신장·혈액형·가족관계:

169㎝/ B형 / 2녀 중 막내

▲팀내 포지션:

메인보컬 / 특기: 노래 / 취미: 작사, 작곡, 기타연주

▲자기 소개:

본명은 유나, 선배님들 중 같은 이름이거나, 비슷한 어감의 이름이 많아 회사에서 심사숙고 끝에 지어주셨어요. 팬분들은 많이 아실 텐데 사실 대표님이 딸 이름으로 하시려던 것을 예명으로 주셨어요. 한자로는 넉넉할 유에 그루 주. 다른 의미로는 소유주의 의미가 있어요. 건물 소유주, 땅 소유주 이런 거. 하하. 가수로서 많은 것을 품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위로 언니가 한 명 있어요. 중2때부터 시대회, 도대회에 출전하면서 경험을 쌓았어요. 준비하는 과정은 정말 힘들지만 노력하면 해낼 수 있다는 것. 그게 정말 좋아요. 매월 2일에만 밀가루를 먹는데 피부가 좀 약한 편이라 밀가루를 끊으니 좋아지는 것을 느꼈어요. 그래서 그 후로 밀가루는 안 먹으려고 2일에만 먹기로 했어요. 근데 정말 먹고 싶을 때가 많아요.

여자친구_신비
여자친구 신비. 제공 | 쏘스뮤직

◇신비

(예명 뜻: mysterious(신비로운) 매력을 가진 신비 · 본명 황은비)

▲생년월일

: 1998년 6월 3일(만 17세)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2학년 재학 중

▲신장·혈액형·가족관계:

165㎝/AB형 / 1남 1녀 중 막내

▲팀내 포지션:

보컬, 댄스 / 특기: 춤, 연기 /취미: 춤, 웹툰 보기, 운동

▲자기 소개:

본명은 은비. 은하 언니와 같아요. 심지어 한자마저 똑같아요. 어릴 때에도 같이 활동했던 적이 있어서 언니가 여자친구 멤버로 합류했을 때 정말 놀랐어요! 이런 게 인연이구나 싶었어요. 겉으로 조금 차가운 이미지가 있어서 회사에서는 영문 예명으로 할까도 하셨다는데, 팀 이름도 순수한글 이름이고 멤버들 이름도 다 한글로 가는 게 좋겠다고 생각하셔서 지금 예명을 주셨어요. 신비로운 매력을 가진 소녀. 팬분들은 비자만 따서 비글이라고 놀리기도 한데요. 제가 겉으로는 좀 차가워 보여도 굉장히 밝고 쾌활한 성격이에요. 위로 오빠가 한 명 있어요. 무뚝뚝해서 생일 선물로 치킨 기프티콘을 보냈는데 대답이 ‘ㅇㅇ’이라고 왔어요! 남자 형제만 있다가 언니들이랑 엄지랑 생활하니 심심할 틈이 없어서 좋아요.

여자친구_엄지
여자친구 엄지. 제공 | 쏘스뮤직

◇엄지

(예명 뜻: 엄지 척! 여자친구의 마스코트 · 본명 김예원)

▲생년월일

: 1998년 8월 19일(만 17세)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2학년 재학 중

▲신장·혈액형·가족관계:

163㎝/ O형 / 1남 2녀 중 막내

▲팀내 포지션:

서브보컬

/

특기 : 디즈니 OST 부르기, 춤, 영어 /취미: 음악감상, 영화감상

▲자기 소개

:본명은 김예원. 멤버들 중 가장 파격적인 예명을 가진 게 저라고 생각해요. 인터뷰 때 여러 번 얘기했었지만 예명이 싫어서 3일은 울었던 것 같아요. 근데 부모님은 좋아하셨어요. 어떤 의미로 지어주신 이름인지 너무 잘 알겠다고. 여러 가지 의미가 있는데 1번은 만화 까치의 여자친구 엄지. 팀 여자친구의 엄지로 팀의 마스코트가 되라고. 2번은 Thumbs up! 쉽게 말해 엄지 척! 그 외에도 엄지공주처럼 작고 귀엽다고 등등. 팬분들은 좋아하시는 것 같아서 이제는 저도 마음에 들어요. 우리는 멤버들이 공통점이 굉장히 많은데 6명 모두 막내라는 점도 공통점이고, 예린언니와 저는 생일이 같아요. 인천 출신인 것도 같고. 은하 언니랑은 형제관계가 비슷해요. 저도 언니, 오빠가 있는데 은하언니도 언니, 오빠가 있어요. 게다가 그 언니 오빠들은 같은 학교 출신이에요. 정말이지 얘기를 하다가 깜짝깜짝 놀랐어요. 언니, 오빠랑은 지금 굉장히 사이가 좋지만 어릴 때는 제가 좀 말을 안 듣는 개구쟁이였거든요. 언니, 오빠가 정말 착해서 많이 봐줬던 것 같아요.

monami153@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