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중고차(20150729)
발품중고차 박성혁 대표

발품중고차, “신차시장 역전한 중고차매매, 허위매물 편법없는 정직함 필요”

현존하는 물품거래 가운데 중고거래가 신품의 거래 규모를 웃도는 거의 유일무이한 분야가 있다. 바로 중고차 거래시장이다. 이렇게 성장하는 중고차 시장에는 그에 걸맞는 믿을만한 중고차 거래문화가 필요한 시점이기도 하다.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갈수록 다양화되는 신차들의 출시가 계속되어 중고차 수요와 공급이 함께 늘어나고 있는데, 지난해 기준 국내 중고차 시장은 347만 여대로 신차 시장의 두 배에 이르고 있고, 오는 2020년에는 시장규모가 33조원 대까지 커질 전망까지 나온다. 전문가 및 업계 종사자들은 현재 우리나라 중고차 시장이 신차 시장규모를 큰 차이로 앞지른 만큼 허위매물이나 미끼상품 같은 중고차 시장을 흔드는 악행은 사라져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부천에서 실매물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발품중고차(http://www.legwork.co.kr) 박성혁 대표는 “중고차 거래는 다른 분야와 달리 중간딜러나 중고차 매매업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들의 활동 자체가 중고차 시장을 더 성장시킬 수도, 악화시킬 수도 있다”며 “중고차 매매 시 좋은 차를 찾기 보다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직한 딜러를 찾는 것이 더 중요하고, 딜러들도 이를 염두 해서 투명한 거래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박 대표는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가장 문제시 되고 있는 허위매물은 투명한 중고차매매 과정에 있어 가장 피해야 할 최우선 대상으로 여기고 있는데, 직접 운영하고 있는 발품중고차에서는 실제로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거래정보를 지속적으로 갱신, 관리하는 업무를 최우선 중요 업무로 지정해 놓고 있을 정도다. 또한 중고차 소비자들이 허위매물에 당하는 일이 없도록 누구나 손쉽게 차량 사고유무를 확인할 수 있게 중고차 사고유무 확인방법을 영상으로 제작 배포하고 있는데 이는 실제 중고차 구매자들에게 유용한 시청각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이 외에도 사이트에 직접 전국을 대상으로 한 중고차 매매후기와 우량 중고차 정보를 공개하는가 하면, 중고차 사고이력과 원부를 조회해주는 서비스, 중고차 구매요령과 중고차 관련 지식을 제공하는 메뉴를 구비해 놓고 있다.

박 대표는 발품을 팔면 팔수록 허위매물 같은 편법 없이도 더 좋은 중고차를 원하는 소비자와 더욱 정확히 매칭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체명에 ‘발품’을 붙였다고 전한다. 그 정도로 깨끗한 중고차 거래시장 만들기에 앞장서고자 하는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다. 이러한 노력은 그대로 실적으로 나타나 연간 400여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거래 후 민원이 단 한 건도 발생되지 않은 기록을 가지고 있다고 박 대표는 설명했다. 이는 박 대표가 발품중고차를 운영하며 허위매물로 인식이 안 좋아진 중고차를 좋은 인식으로 바꾸고자 허위매물 근절을 위한 노력들의 결실인 셈이다.

중고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상담은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1666-2567.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