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돌(DOLLDOLL)\'  앱 이미지
돌돌 앱 이미지.

[스포츠서울 강헌주기자] 시티캣이 자체기술로 개발한 근거리 위치기반 서비스 기능을 통해 분실, 미아, 실종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내물건 찾기를 지원하는 ‘돌돌(DOLLDOLL)’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한다.

시티캣은 근거리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과 분실방지 기능을 탑재한 휴대용 ‘돌돌(DOLLDOLL)’ 비콘을 업계 최초로 출시한 업체다.이번에 분실, 미아, 실종 및 내 물건 찾기 기능을 지원하는 ‘돌돌(DOLLDOLL)’ 앱을 선보였다.

휴가철 필수 앱인 ‘돌돌(DOLLDOLL)‘은 여행용 캐리어나 가방분실 예방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수화물을 찾을 때에 접근거리를 확인하여 손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대형마트 주차장이나 야외 주차장에서 자신의 자동차 위치를 순간 잃어 버렸을 때와 공용자전거 주차장에서 내 자전거 위치를 찾을 시 ‘돌돌(DOLLDOLL)’ 앱 파인더기능을 통해 접근 거리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휴가철에 인파가 많은 놀이공원이나 워터파크에서도 순간 사라지는 아이들과 치매 노인들의 미아, 실종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또 장마철 잃어버리기 쉬운 우산 등은 물론, 생활용품 및 귀중품 분실방지에 활용할 수 있다.

’돌돌(DOLLDOLL)‘ 앱 주요기능으로는 설정거리보다 멀어지면 알림과 경고 푸시알림이 작동되는 분실방지 모드와 파인더를 통해 접근거리를 확인할 수 있는 찾기모드를 지원한다. ’돌돌(DOLLDOLL)‘ 앱은 스마트폰을 통해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다. 앱스토어도 조만간 지원될 예정이다.

lemosu@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