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 치료, 세렉시스템으로 당일 끝!’

아무리 올바르게 치아관리에 힘쓴다 해도 남녀노소에게 쉽게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충치질환이다. 성인 남녀의 90%가 앓고 있는 질환인 만큼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겪게 되며 그에 따른 치료법도 다양하다.

자연치유가 되지 않는 충치치료 같은 경우 방치하면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등 일이 커지므로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진행이 많이 되지 않은 초기 충치치료의 경우 충치의 진행을 막기 위해 충치가 발생한 부위를 깎아 내게 된다. 치아가 깎인 부위에 인레이 치료를 통해 빈틈을 메우며 치아의 기능을 유지하도록 만드는데 충치가 많이 전이되어 신경까지 손상이 되었을 경우에는 치아상태에 따라 치아의 신경을 제거하고 인공치관을 제작해 치아전체를 씌우는 신경치료인 크라운 치료가 진행 될 수도 있다.

충치치료는 대게 4~5회 치과를 방문해야 한다는 점과 보철물 제작을 위해 기공소에 맡긴 후 1주일 정도를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게다가 제작한 보철물이 환자의 치아와 맞지 않으면 보철물을 다시 제작해야 하는 문제도 있다.

그런데 최근 이를 보완한 ‘세렉시스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오차율을 현저히 낮춘 보철물 제작은 물론 하루만에도 환자 맞춤 디자인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임시치아가 필요 없는 세렉시스템은 자연치아와 유사할 뿐만 아니라 정밀 구강 카메라를 통해 환자의 구강구조를 진단한다. 이 후 시뮬레이션을 통해 구강의 본을 떠서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외부기공소에 보철물 제작을 맡기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다.

시간 손실이 적고 환자가 겪어야 할 불편을 최소화한 세렉 시스템은 최소 치아삭제를 통한 치아성형을 원하는 환자, 결혼, 취업 등으로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환자들에게 유용한 치료 방법으로 알려지고 있다.

강남화이트드림치과(20150520)
강남화이트드림치과 이상준 원장


강남화이트드림치과 이상준 원장은 “환자 개개인의 치아상태나 치료할 치아 위치에 따라 진행되는 충치치료 비용과 범위가 다를 수 있다. 의료진에 따라 충치치료를 진행해야 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치과를 방문해 정확한 검진과 상담을 거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세렉을 통한 충치치료는 단기간 내에 치료를 마칠 수 있는 장점은 물론 이고 세균 감염의 가능성도 낮춰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강남화이트드림치과는 치과 내에 자체기공실을 마련해 빠른 보철물 제작은 물론 환자와의 빠른 커뮤니케이션으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 여기에 충치치료와 임플란트, 치아교정, 치아미백, 올세라믹 같은 치아성형 치료에 유용한 세렉 시스템을 통해 환자 본인의 치아상태에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치과 치료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이상준 원장은 “어떤 재료를 사용해야 최선의 충치치료가 될 수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해 보고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면서 “만 20세 이상의 성인 남녀는 평소 구강관리에 더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1년에 한 번씩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스케일링 치료 등 관리를 받는 것이 충치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관리법이다”라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