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1000만을 넘어서면서 애견미용산업 분야 성장세가 눈부시게 이어지고 있다. 이런 때 ‘이바우펫(Evawpet) 애견미용학원’(권태현 대표)가 이목을 집중시킨다. 교육기업 ㈜웨이브홀딩스의 자회사인 이 학원은 반려견 전문 미용사 양성 기관이다.

30년간 축적된 교육 노하우를 애견미용 사업에 적용하여 이를 토대로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말티즈ㆍ시츄 등 가정견의 종류와 성격, 견체에 대한 기초 지식, 애견미용 도구 사용법, 위생적인 미용 시술법, 최신 애견미용 트렌드에 맞는 1:1 가위컷 시술법, 얼굴과 체형에 적합한 창의적인 미용 디자인 등에 대해 폭넓게 지도한다.

또 애견 심리와 행동, 애견과의 소통 방법, 애견미용 시술 시 안전사고 방지 및 행동 교정법 등에 대해 상세히 가르치면서 애견미용 자격시험 대비 특별 수업, 애견미용실 창업 교육 및 컨설팅도 실시한다.

한편, 이 학원은 펫 비즈니스 토털 플랫폼을 별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애견유치원, 피트니스ㆍ재활ㆍ마사지가 가능한 반려견 종합관리센터, 애견리조트(홍천)를 운영하며 펫 비즈니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이바우펫’은 애견미용사에 대한 꿈을 갖고 있으나 교육비 부담 때문에 수강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돕고자 애견미용인협회와 장학 지원 관련 MOU를 체결했다. 장학지원제도 심사 통과자는 창업반에서 단기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되고 자격증 취득 후 실무에 필요한 가정견 미용 실습, 행동 교정, 아로마테라피, 창업 컨설팅 특강을 받게 된다.

2024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권 대표는 “애견미용은 물론 보호자와 같이 행동하는 마음으로 애견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며 “반려견과 아름다운 동행으로 본연의 목적을 실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