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12개 직업계고, 진학전문지원관, 직업 교육 전문가 참여

도내 중학생들의 진로를 밝히다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도내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원 대상으로 운영된 ‘2024년 강원 직업교육 설명회_더 나은 선택 직업계고’(주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주관: 강원도민일보사) 춘천권역 설명회가 큰 관심과 호응 속에 운영되었다고 밝혔다.

5월 7일(화) 춘천 베어스 호텔 소양홀에서 운영된 춘천권역 설명회에서는 △특성화 교육과정과 직업교육 정책 △진학전문지원관의 직업계고 학생의 진학과 선취업 후학습 전략 △직업계고등학교의 취업과 경력 개발 방법과 관련한 전문가 특강 프로그램과 도내 직업계고등학교 입학 담당 교사들과의 1:1 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직업교육에 대한 관련 정보 획득과 관심 학교 학과에 대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학생, 학부모, 교원, 설명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가하며 직업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강원 직업교육 설명회는 춘권권역을 시작으로 △2024. 5. 9.(목) 17:00 강릉(세인트컨벤션 세인트홀) △2024. 5. 16.(목) 17:00 원주(인터불고 호텔 원주 루비홀)에서 운영된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도내 중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찾고, 알맞은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특성화 직업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도내 직업계고등학교를 만나 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운영될 강릉과 원주권역의 직업교육 설명회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