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철훈 기자] 제주관광공사가 비상임이사 1명을 공개 모집한다.

제주관광공사 임원추천위원회(이하 위원회)는 12일 모집공고를 내고 오는 26일까지 비상임이사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지방공기업법 및 공사정관의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에서 임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 4급 이상 근무 경험이 있는 자, △상장기업체 등에서 임원급으로 근무 경험이 있는 자, △지방공기업 및 관광산업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기타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 등이다.

위원회는 공모 기간 지원자를 접수 받고,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후 임명권자인 제주특별자치도지사에게 2배수 이상 추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비상임이사에 대한 공석이 발생해 추진되는 공모다. 이번에 임용되는 비상임이사의 임기는 전임자의 임기인 2025년 10월 15일까지며,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모집공고는 제주관광공사 및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행정안전부의 지방공공기관 채용정보사이트 ‘클린아이 잡플러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제주관광공사 임원추천위원회(064-740-6022)로 연락하면 된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