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윤세호 기자]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가 전 세계 스포츠계가 참여하는 글로벌 캠페인 ‘세계도핑방지의 날’을 기념하고 경남 김해에서 열리는 2024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의 공정한 대회 개최를 기원하고자 사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약한 국민없는 강한 대한민국’ 실현을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생활속 도핑방지를 다짐하고 약속하는 취지로 ‘도핑예방 표어 공모전’, ‘약하지않아약속챌린지’ 2가지 행사를 개최한다.

표어 공모전은 3월11일부터 4월7일까지 ‘도핑방지’와 ‘스포츠’를 주제로 재치있고 센스있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표어를 20자 내외로 작성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인 최대 3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고, 시상은 KADA 위원장, 교육부장관, 경남교육감, 경남체육회장 명의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약속챌린지는 KADA 인스타그램를 통해 3월11일부터 4월14일까지 진행되며 공정한 스포츠를 위해 땀흘리는 나 그리고 우리를 소개하는 사진 또는 영상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지급한다. 캠페인의 자세한 내용은 KADA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다.

이영희 KADA 위원장은 “2024 세계도핑방지의 날을 맞이하여 실시하는 캠페인을 통해, 모든 국민들이 공정한 경쟁과 진정한 스포츠 가치를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도핑방지의 날은 공정하고 평등한 클린스포츠 실현을 위해 2013년에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교육 컨퍼런스에서 처음 선언되었다. 2024 세계도핑방지의 날 기념식 행사는 2024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의 공정한 경쟁을 응원하고자 4월19일 경남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열린다. bng7@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