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을 기원하는 흥겨운 파티를 연다.

롯데월드 부산 개장 1주년을 기념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매주 주말(총 8일 간) 진행된다.

행사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부기와 함께하는 로리의 생일파티’로 엑스포 유치 홍보 마스코트로 활동하고 있는 부산 소통 캐릭터 ‘부기’를 포함한 국내 인기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된다.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인 ‘로리’의 생일 파티에 모인 ‘부기’와 캐릭터 친구들이 부기의 엑스포 유치 활동을 돕기 위해 모두가 힘을 모은다는 콘셉트다.

파티에는 ‘벨리곰’을 비롯해 ‘헬로카봇 차탄&펜타스톰X’, ‘신비’, ‘콩순이’, ‘로보카 폴리·엠버‘, ‘코코몽’, ‘부부맨’, ‘드래곤디’, 등 총 12명의 유명 캐릭터가 총 출동한다. 특히 오는 25일과 26일에는 롯데 자이언츠 응원단까지 함께 참여해 파티의 흥을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야외 공연장 ‘가든스테이지’에서 주제곡에 맞춰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부기’의 소개와 로리의 첫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노래로 행사가 시작된다. 아울러 파티를 찾은 손님들과 엑스포 유치 기원 구호를 함께 외치고, 롯데자이언츠 응원단이 댄스 공연을 펼친다. 이후 유치 기원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참여형 콘텐츠가 진행된다.

특히 파티에 참석한 모든 캐릭터들이 롯데월드 부산의 퍼레이드에도 출현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롯데월드 부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한 엑스포 유치 기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부산 엑스포 유치해 응원 EVENT!’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남기고,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부산 초대권을 선물한다.

한편, 롯데월드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앞서 지난 10월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THE CITY in BUSAN’ 애프터파티를 개최하기도 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