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피코엔텍

(주)피코엔텍 권흥택 대표
(주)피코엔텍 권흥택 대표

〔스포츠서울〕신개념 숙취해소제가 출시되어 애주가들에게 희소식을 전하고 있다.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에 자리 잡은 (주)피코엔텍(대표 권흥택, 02-6959-2100, www.kislip.co.kr)이 선보인 ‘키스립(KISLip)’이 바로 그 화제의 제품이다.

키스립은, 세계최초로 체내 독성분해효소인 ‘ALDH’를 함유한 숙취해소효소다. 2005년 태국에서 개발되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며 효과를 인정받아 온 세계 판매 1위의 숙취해소효소로 알려졌다.

키스립에는 ALDH(Acetaldehyde Dehydrogenase)가 함유돼 있어 숙취해소 원인물질을 분해하기에 여타 다른 제품들과는 요즘말로 클래스가 다르다. 술을 마시면 간은 알코올 분해효소(ADH)를 분비하여 알코올을 분해 하게 되며 이때 아세트알데히드가 생성되는 필연적 과정을 거친다. 이때 생성되는 아세트알데히드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이자 숙취의 원인이 되는 맹독성물질이다.

ALDH는 이처럼 치명적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바로 분해해 숙취원인을 제거해주는 물질이다. 인간은 누구나 몸속에 ALDH를 갖고 있지만 그 양에는 한계가 있다. 똑같은 량의 술을 마시고도 사람마다 숙취 정도가 다른 것은 ALDH의 양과 독성제거능력이 각기 다르기 때문이다.

키스립은 간편한 캔디 형태로 만들어져 빨아 먹거나 씹어 먹을 수 있으며 ALDH를 체내에 직접 공급하여 숙취원인을 곧바로 처리해준다.

키스립을 개발한 태국 제약회사와 조인트벤처로 설립된 (주)피코엔텍은 자체 연구소를 설립하고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다양한 ALDH의 효능을 검증하는 한편, ALDH를 적용한 제품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ussu@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