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남서영기자] 서하얀이 독박 육아를 했던 시기 힘들었던 속내를 털어놨다.


26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임창정, 서하얀 부부가 둘만의 제주도 데이트를 즐겼다.


제주도를 찾은 부부, 함께 제주 맛집을 찾았다. 임창정은 "우리 왜 제주도에 오게 됐는지 기억나?"라고 물었고, 서하얀은 "송어회 먹다가"라고 답해 놀라움을 줬다.


서하얀은 "오빠가 '야, 그냥 우리 제주도로 갈래?' 그 이야기 갑자기 불쑥 꺼내서"라고 당시를 떠올렸다. 임창정은 "보통 계획도 없이 이야기하면 '나중에 생각해 보자' 대답을 하잖아. 그런데 자기도 '그래, 오빠가 가고 싶으면 가' 바로 그랬잖아"라고 덧붙였다.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출처| SBS


서하얀은 "저 말이 나오자마자 3개월도 안 돼서 제주도로 떠났다"며 "저도 넷째 준재 낳고 50일도 안 돼서 애 안고 비행기를 탔다"고 말해 놀라움을 줬다.


서하얀은 "가겠다고 했던 이유가 오빠 일 별로 안 하고 쉬려고 내려왔지. 근데 일을 너무 많이 해서 사업도 하고 그래서 우리는 월간 부부처럼 지냈을 때도 있었어"라고 당시를 떠올렸다. 그러면서 서하얀은 "근데 조금 버거웠던 것 같다. 혼자서 육아를 하는 게. 나도 처음 엄마가 됐었으니까. 그게 그렇게 힘들었다. 애 안고 아기 띠 하면서 하늘 보면서 비행기 보면서 눈물 흘릴 때도 있었고. 뭔가 조금 제주섬에 갇힌 기분이라고 해야 하나 제주섬에"라고 고백했다.


임창정 또한 '그때와 지금 중 언제가 더 좋나'는 질문에 "지금이 훨씬 좋다"며 가족과 떨어져 있던 순간이 "되게 쓸쓸했다"고 말했다.nams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