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2)(사진)
코리아컵 및 스프린트 해외 말 입국 영상 썸네일

[스포츠서울|배우근기자] 세계 유수의 경주마와 경마인들이 모이는 글로벌 축제 ‘코리아컵’이 4일 서울경마공원에서 열린다. 3년 만에 찾아온 축제에 대한 기대감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한국마사회는 ‘코리아컵’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와 이벤트로 분위기를 끌어 올리고 있다.

한국마사회 유튜브 ‘마사회TV’에서는 숏츠 영상‘전 세계 킹쎈 말들이 온다!’를 공개했다. 코리아컵에 출전하는 영국, 일본, 홍콩 경주마를 익살스러운 말 가면으로 표현한 영상으로 막강한 경주마들의 맞대결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기획2)
마사회TV 킹쎈말 유튜브 이미지

경마방송 유튜브 채널인 KRBC에서는 ‘코리아컵 랜선 토크쇼’ 콘텐츠를 선보였다. 영국, 홍콩, 일본, 한국의 경마 중계 아나운서들이 ‘랜선’으로 만나 코리아컵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각국의 출전마에 대한 예리한 분석을 이어갔다. 또한 KRBC는 지난달 26일 영국 경주마 ‘인텔로전트’, ‘아나프’를 시작으로 27일 일본의 ‘세키후’와 ‘랩터스’, 28일 홍콩의 ‘컴퓨터패치’, ‘킹스실드’가 우리나라 주로를 처음으로 밟은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한국마사회는 코리아컵을 맞아 방문 인증 이벤트를 시행한다. 렛츠런파크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코리아컵 무료입장권을 신청하고 실제로 방문 후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요즘렛츠런파크, #코리아컵, #렛츠런파크)와 함께 업로드하면 신청이 완료 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에어팟 프로가 10명에게는 치킨 교환권, 20명에게는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렛츠런파크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획2)(사진)
렛츠런파크 코리아컵 방문 이벤트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축제가 이어진다. 나들이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3색 공연이 펼쳐진다. 용인대학교 태권도 시범단 20명이 그려내는 태권도 품세 및 격파 퍼포먼스, 화려한 기교의 드럼라인과 금관악기를 앞세운 마칭밴드의 화려한 퍼레이드, 어쿠스틱 밴드의 라이브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이벤트도 풍성하다. 2040존 ‘놀라운지’ 스탠드 관람석에서는 전문MC와 치어리더들이 진행하는 단체응원전이 열린다. 럭키빌 1층에서는 ‘우승마를 맞혀라’ 경품 행사를 통해 대형TV, 전자레인지 등 풍성한 상품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체험, 포토존, 즉석사진 이벤트 등이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