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220526_093324778
사진|IBK기업은행

[스포츠서울 | 홍성효기자] IBK기업은행의 ‘박스 포스(BOX POS)’가 편리함을 내세워 미용업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박스 포스(BOX POS)는 미용실, 피부관리실 등 사업자 대표와 소속된 직원들이 본인 스마트폰에 ‘IBK BOX POS’ 앱을 다운받아 동시에 무선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결제할 금액을 입력한 후에 스마트폰 후면에 결제할 카드를 갖다 대면 결제가 된다. 또 전자영수증까지 발행되어 편리함을 더했다.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제로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카메라결제, 현금결제(현금영수증 발행 기능) 등이다. 또 박스 포스는 미수금 관리 기능과 원격결제 기능으로 원거리 결제도 장착했다.

토니앤가이와 웬스 헤어샵을 운영하는 박성예 대표는 “박스 포스로 다양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제로페이 등을 결제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외부 교육 등의 행사시 결제기 구매하지 않아도 단말기 비용 없이 쓸 수 있어서 유용하다”고 말했다.

이니지오 헤어메이크업 이민주 원장은 “요즘 같은 상황에 예식이 늘고 있어서 출장 결제가 빈번한데 박스 포스 카드단말결제기 앱을 사용하여 단말기를 따로 구매하지 않고 다양한 결제를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shhong0820@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