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국내 블록체인 플랫폼 전문기업 썬모바일커머즈(SBT 대표 이광록)와 코빈커뮤니케이션즈(허니TV)가 손잡고 필리핀 OTT 시장에 진출한다.
코빈커뮤니케이션즈는 26일 서울 중구 허니TV 본사에서 썬모바일커머즈와 MOU를 맺고 필리핀 신규 OTT플랫폼 AQ프라임에 성인 콘텐츠를 공급하는 한편, 한·필 제작사 컬래버레이션 작품을 만들기로 합의했다.
허니TV는 2010년 한국에 런칭한 성인전문채널로 국내 최대 자체 제작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및 일본, 동남아, 유럽 등 해외 로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AQ프라임은 필리핀 영화전문기업 에이 앤 큐 엔터테인먼트 앤 프라임 스트림(A AND Q ENTERTAINMENT AND PRIME STREAM)이 선보이는 OTT서비스로 썬모바일커머즈(SBT)는 2대 투자자로 참여했다.
AQ프라임은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애플TV 플러스 등 세계적인 OTT 서비스와 경쟁하면서, 필리핀만의 특색있는 문화를 담은 영화나 TV 시리즈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썬모바일커머즈 이광록 대표는 "이번 AQ프라임 투자를 통해 필리핀 문화와 연계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내고 싶다. 단순 투자만이 아니라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OTT 서비스에 결합시켜 보다 편리하고 쉽게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돕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
필리핀 서비스에 투자를 진행하는 썬모바일커머즈는 인센티브, 분산 플랫폼을 만들어 온라인 결제 산업의 확장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의 위험과 비용을 줄여 온라인 결제 프로세스를 보다 쉽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회사다.
이미 블록체인 거래소 L뱅크(L BANK), 핫빗(HOTBIT), 비박스(BIBOX), 비트포렉스(BITFOREX)에 상장됐다. 썬모바일커머즈는 현재 필리핀 바타안에 있는 글로벌트레이드엑스(GlobalTradeX) 코인거래소 상장을 진행 중이며 또한 동시에 글로벌 메이저 거래소에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썬모바일커머즈 측은 “올해 필리핀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1위 NFT 기업으로 발돋움하려 한다"라고 전했다.
gag11@sportsseoul.com
사진설명 | 썬모바일커머즈 이광록 대표(왼쪽)와 허니TV 콘텐츠 사업본부 주진형 본부장이 26일 서울 중구 허니TV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