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형 미추홀구청장 예비후보
이한형 인천 미추홀구청장 예비후보/제공=예비후보실

[인천│스포츠서울 박한슬기자] 국민의힘 이한형 인천 미추홀구청장 예비후보는 미추홀 구민을 위한 미래 발전 미추홀 3대 비전을 통해 세부 공약을 26일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미추홀구 대전환으로 활력과 번영이 넘치는 기회의 땅 ▲재개발·재건축으로 편리한 생활 발판을 마련 ▲안전하고 행복한 구민의 삶을 3대 비전으로 삼았다.

향후 추진 방향은 ▲코로나 일상회복 지원 서비스, 층간소음 문제,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분쟁조정위원회 신설 ▲재개발·재건축 규제 완화를 통한 도시개발사업 내 진행 중인 6곳의 주택건설사업 신속 행정 지원▲인천대로 지하화로 주변 원도심 녹색도시재생 추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강조했다.

특히 ▲독거노인을 위한 공공 노인요양시설 확충 ▲청년·노인·장애인 집중 일자리 공시제 확대 및 청년 벤처창업지원 공유 오피스 지원 ▲저출산 극복을 위한 경제적·사회적 지원 확대 등 청년과 노인이 상서로 상생할 수 있는 공약도 내세웠다.

▶그는 “지난 12년 동안 인천의 원도심인 미추홀의 위상은 점점 잃어가고 주민의 불만은 더 커져가고 있으며, 새 정부와 새롭게 도약하는 미추홀을 위해 구민이 진정 필요한 맞춤형 지역현안을 먼저 해결하는데 최우선으로 삼아 이번 선거에서 꼭 승리하겠다”고 밝혔다.

박한슬기자 jiu680@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