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K-푸드 열풍과 웰빙 식품에 대한 높은 선호도에 힘입어 우리나라 냉동만두 수출량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만두 명품화를 실현한 서울마켓팩토리(구 미성FnC)도 약진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마켓팩토리는 수제 만두 브랜드 ‘서울만두’로 명성을 떨친 식품기업이다. 피가 얇고 100% 국산 돼지고기의 풍부한 육즙과 진한 풍미가 일품인 ‘고기교자’, 100% 국산 돼지고기 만두소와 매콤한 사천 소스가 조화를 이루면서 감칠맛을 내는 ‘사천교자’가 인기몰이의 주역이다. 53년 경력 장인의 레시피가 돋보인 ‘고기교차’와 ‘사천교자’에 이어 2020년에는 집에서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냉동식품 ‘새우쇼마이’를 출시했다. 딤섬의 꽃으로 불리는 ‘새우쇼마이’에는 탱탱한 새우살이 57.9%나 함유돼 입안에 가득 퍼지는 새우향과 아삭거리는 죽순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2022년엔 국내산 돈육·계육의 풍성한 육즙이 환상의 맛을 자아내는 ‘샤오롱바오’를 론칭했는데 이는 딤섬 전문점 제품과 동일한 맛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다른 히트 상품은 ‘빙화(氷花)만두’다. 볶음고추장맛의 만두소에 쫄깃한 만두피와의 조화가 일품이다. 프라이팬에 구우면 만두의 바닥면은 바삭해지고 윗부분은 스팀으로 찐 듯 촉촉한 상태로 익으면서 완성된 만두를 뒤집으면 만두 둘레가 이어져 얼어있는 눈꽃 형상이 만들어지는데 고소하고 바삭한 맛이 오감을 자극한다. 패키지 안에 제작가루를 삽입해 비대면이 요구되는 코로나 시대에 가족들과 집에서 빙화만두를 조리해 먹으며 소통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
2022년 포함 5년 연속 ‘혁신 기업&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서울마켓팩토리는 소비자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버스마트스토어, SSG, 마켓컬리, 세븐일레븐, 현대백화점 식품관 투홈, 이마트, 롯데슈퍼 등 온·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서울만두 브랜드에 음료, 반찬 등 제품 라인업을 추가해 종합식품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는 강상우 대표는 “온라인 유통 채널을 확대하며 곧 새로운 만두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