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끝없이 이어지고 있는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하는 분야가 바로 블록체인 산업이다.
HS88은 그런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주도하는 기업 가운데 하나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이 업체는 여러 블록체인 업종에 종사했던 전문가들이 의기투합해 블록체인 분야의 경제·산업적 가치 제고를 위해 2021년 출범한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다.
IT 산업 관련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물론 금융 거래 편의성과 보안성이 우수하고 전문화된 암호화폐 트레이딩 시스템을 개발하고 공급한다.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암호화폐 컨설팅 및 교육, 가상자산 개발, 거래소 구축,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컨설팅, 국내외 거래소 상장 등 블록체인 관련 올인원 서비스에도 힘을 쏟고 있다.
최근엔 가상자산 정보 데이터 기반 커뮤니티 ‘코알라’(COALA)를 론칭했다. 유저들에게는 공신력이 높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필요한 인프라를 조성하고 있으며 추후 에어드랍 지원 및 지갑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2022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HS88은 지난 2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제1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컨퍼런스’(KBCC)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글로벌 탑티어(Top Tier) 블록체인 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가해 성황을 이뤘는데 블록체인 산업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 방안,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 방향, NFT와 웹3.0에 따른 사회 변화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오는 8월에는 부산시와 연계해 제2회 KBCC를 진행하고 정기적으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
HS88을 이끄는 김호성 회장은 국내 블록체인 1세대 전문가다. 글로벌 기업들과 투자 제휴 및 기술 협업 관계를 맺고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확장, 블록체인의 긍정적 가치와 기능 홍보에 총력을 쏟으면서 바이낸스, 후오비, 체인업 등과 협력해 글로벌 투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굿네이버스에 후원하는 등 나눔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는 그는 “국내 가상자산 투자자가 1000만 명대에 달한다. 2023년에 회원 100만 명 유치 목표를 달성한 후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 투자 시장으로 진출하고 NFT, 메타버스 등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직접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