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김효원기자]방탄소년단 멤버들과 컬래버레이션 한 웹툰·웹소설이 베일을 벗었다.
네이버웹툰은 ‘슈퍼캐스팅’ 캠페인 일환으로 펼치는 하이브(HYBE)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를 16일 전세계에 동시에 공개했다.
그룹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 한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는 이날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10개 언어로 동시에 공개됐다.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는 조선시대 범 잡는 부대인 착호갑사에서 모티브를 얻어 한국 전통 설화와 단군 신화 속 곰과 호랑이의 이야기 등을 새롭게 재해석한 스토리가 흥미를 유발한다.
네이버웹툰은 앞서 지난 15일 글로벌 옥외 광고를 공개해 큰 관심을 모았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웹툰 세계로 연결된 포털로 사라지는 티저 광고 영상과 ‘7FATES: CHAKHO’의 웹툰 컷이 등장하는 론칭 영상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를 비롯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태국 방콕 시암, 대만 타이페이 등 글로벌 랜드마크 4개 도시에서 동시에 공개돼 기대를 모았다.
또 지난 1일 공개된 티저 광고 영상의 풀 버전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5000만뷰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다.
16일 ENHYPEN(엔하이픈)과 컬래버레이션한 ‘DARK MOON: 달의 제단 (다크 문: 달의 제단)’이 동시에 공개됐고, 17일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와 컬래버레이션한 오리지널 스토리 ‘별을 쫓는 소년들’이 공개된다.
한편 네이버웹툰이 글로벌 IP 벨류체인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IP를 웹툰이나 웹소설로 제작하는 프로젝트 ‘슈퍼캐스팅’을 진행 중이다. 네이버웹툰은 하이브와 협업해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