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스피드온인도어사이클대회 포스터
‘SPEED ON 인도어 사이클 대회’ 포스터.  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오는 18일 ‘SPEED ON(스피드 온) 인도어 사이클 대회’를 개최, 6일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인도어 사이클’이란 실내에서 행하는 모든 자전거 활동을 말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스마트 트레이닝 롤러와 즈위프트(가상현실 프로그램)를 활용해 정해진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총 라이딩 거리는 26㎞, 최고 상승고도는 236m로 구성했다. 실제 야외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과 유사한 데이터(속도·경사도·RPM 등)를 제공해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총 27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즈위프트를 가지고 있는 자전거 동호인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페이스북 ‘KSPO 백두대간 그란폰도’ 페이지를 통해 참가접수를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다만, 모집인원을 초과하면 조기에 접수가 마감될 수 있다.

대회는 오는 18일 오전 10시30분부터 광명 스피돔과 참가자 개인별 장소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1개 경주 당 90명씩 총 3경주(1경주 단체전, 2·3경주 개인전)에서 270명의 참가자가 경주를 펼칠 예정이며, 각 경주별 최단시간을 기록한 순서대로 순위가 결정된다. 입상자(남·여 1~3위)에겐 등위 상금 또는 자전거 용품 등 시상품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경륜경정 공식 유튜브(경륜경정 SPEED CLUB)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회에 공단 사이클팀 선수들을 초청해 동호인 참가자에게 엘리트 선수와 함께 라이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대회 참가 접수자 중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인 ‘Speed-On’에 회원 가입한 후 인증샷을 송부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광명 스피돔에 방문해 대회에 참가하는 동호인은 정부의 방역지침(백신접종 완료자, PCR검사 음성 확인자 등)에 따라 철저히 관리되며 경주에 참여할 때를 제외하고는 마스크를 상시 착용해야 한다.

km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