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지난 19일 서울대학교 인공지능(AI) 연구원과 함께한 ‘AIIS 리트릿’에 참가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AI 기술 경쟁력과 성과 등을 공유했다고 22일 밝혔다.
‘AIIS 리트릿’은 세계 최고 수준의 AI 기술을 보유한 국내 산업계의 AI 기업들과 서울대의 우수한 연구진이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선 하이퍼커넥트를 비롯한 네이버, LG AI 연구원, 카카오, 메가존 등 총 5개사가 참여해 서울대 AI 연구원 소속 교수 및 학생들과 각 기업들이 연구 개발 중인 AI 기술 사례 및 성과 등을 발표하고 논의했다.
하성주 하이퍼커넥트 AI랩 총괄 디렉터는 기업 인사말을 시작으로 ‘Faster Transformer 프로모션 적용담’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포스터 세션에선 ▲효율적인 일상 대화를 위한 대규모 생성 모델에서 검색 모델로의 지식 증류 기법 ▲일상 대화를 위한 예제 기반 생성 이해와 개선 ▲노이즈 라벨 학습을 위해 전이 행렬 추정을 통한 효율적인 라벨 수정 등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자체 AI 기술에 대해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하 총괄 디렉터는 “국내 AI 기술 발전을 위해 진행되는 AIIS 리트릿에 매년 참여해 새로운 기술 사례와 성과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 하이퍼커넥트는 앞으로도 혁신 AI 기술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국내 AI 기술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kmg@sportsseoul.com
기사추천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