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공식 이미지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블랙핑크 리사가 글로벌 차트를 강타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1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LALISA’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총 6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미국을 포함해 북남미, 유럽, 아시아 지역 각국에서 고른 인기 분포를 나타내며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역시 1위. 앨범 수록곡 ‘MONEY’ 또한 2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 빌보드, MTV, 롤링스톤, METRO, 포브스, 버라이어티 등 주요 외신들도 리사의 솔로 데뷔 소식을 비중 있게 다루며 주목했다.

빌보드는 “리사가 자신만의 세계에 팬들을 초대했다”며 “‘LALISA’ 앨범을 접한 모든 사람이 리사를 꼭 기억하게 될 것”이라고 호평했다.

MTV는 “최고의 아티스트 리사가 연기, 노래, 춤 3가지 영역에서 모두 포텐을 터트렸다”면서 “그는 ‘LALISA’ 뮤직비디오를 통해 당당한 정체성을 보여줬다.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파워풀한 댄스가 인상적”이라고 치켜세웠다.

타이틀곡 ‘LALISA’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19시간 만에 63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추이라면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가 확실시 된다. 아울러 블랙핑크의 1억뷰 도달 최단 시간 기록을 깰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리사는 한국 시간으로 오늘 (11일) 오후 방송되는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해 첫 솔로 데뷔 무대를 꾸민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