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소비자들의 샤워기 선택 기준이 바뀌었다. 이런 가운데 (주)제이엔에이(JNA)(대표 박종훈)가 런칭한 필터 샤워기 ‘퓨리라이프’(PURILIFE)가 크게 주목받고 있다.

(주)제이앤에이 박종훈 대표
(주)제이앤에이 박종훈 대표

‘퓨리라이프’는 마이크로 필터, HPS 필터, 세라믹 볼, ACF 필터 등 4단계 특수 필터를 통해 수돗물의 수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제품이다. 특허 기술이 접목된 1단계 마이크로 필터는 5미크론 사이즈 미세공과 다층 밀도 구조로 되어 있어 수돗물 속 이물질이나 녹 찌꺼기 등을 제거한다.

2단계 HPS(High Performance Sorbent) 필터에는 세종연구단지 내 소재전문연구소와 협업하여 국내 최초로 개발한 샤워기용 특수 이온 소재가 적용되었으며, HPS 필터는 수돗물에 이온 상태로 존재하며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중금속과 모발을 상하게 하는 경도 성분(칼슘, 마그네슘)을 제거한다.

3단계 샤워기헤드의 세라믹 볼은 수돗물 속 잔류 염소를 1차 제거하며 8층 특수 활성탄 소재로 된 4단계 ACF(Activated Carbon Fiber) 필터가 잔류 염소를 최종 제거하며, 네 가지 필터를 거쳐 중금속까지 완벽하게 걸러진 수돗물은 꽃무늬 미세공 살수판을 통과하면서 연수처럼 부드럽고도 강력한 물줄기를 분사하게 된다.

‘퓨리라이프’ 필터 샤워기는 세계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예방 환경 최우수 상품으로 인증받은 기기답게 피부를 매끈하고 모발을 윤기 나게 만들어준다. 따라서 아토피 환자들이 선호하며 여성과 아이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 제품은 기존 필터 샤워기 디자인의 고정관념을 깨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제작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필터기 색상이 6종이어서 욕실 인테리어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 HPS 필터와 HAC 필터는 별도 구매 가능하고 샤워기에 내장된 마이크로 필터에는 필터 교체시기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알람 기능이 있어 편리하다.

2021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제이엔에이는 ‘퓨리라이프’에 대한 수출 판로 개척에 박차를 가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 2차 필터 샤워기 모델을 개발 중이다.

또 고성능 흡착 소재를 활용한 여행용 필터 키트와 비데, 식기세척기, 세탁기에 사용 가능한 필터 제품, 헬스케어 제품 개발을 추진한다. 박종훈 대표는 “작년에 필터 전담 연구팀을 구성했고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이 완료되면 품질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