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코주부는 육포를 비롯해 햄, 베이컨, 소시지, 살라미 등 각종 육가공 제품들을 제조하여 백화점, 대형할인점(홈플러스,롯데마트,이마트)과 SSM, CVS(편의점) 그리고 군부대등 다방면의 유통 판로를 통해 양질의 상품들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코주부는 제조하고 있는 제품의 안전성 및 품질 극대화를 위해 특히 위생과 품질유지에 총력을 기울인다.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해 HACCP(중점위해 관리요소) 관리 인증 받은 제조공장에서 HACCP 기준에 입각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관리하고 있으며 철저한 제품 검수도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 1만여개가 넘는 제조공장과의 경쟁에서도 축산물 HACCP 운용 우수 작업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자체연구소를 설립하여 QC(quality control) 제품의 품질관리와 공정관리에 많은 공을 기울이는 기업이다.

코주부 관계자는 “(주)코주부비엔에프의 대표브랜드인 코주부는 오랜 전통의 한국적인 입맛에 맞는 육포를 지속적으로 생산해오면서 대기업도 경쟁이 치열한 육포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상위권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제품의 카테고리를 다변화시켜 성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코주부
코주부

한편, 코주부는 ‘2021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식품(육가공)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