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원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방송인 함소원과 관련해 여론 조작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함소원이 이에 대해 반박했다.

19일 한 매체는 함소원이 ‘단톡방’ 회원들을 동원해 여론전을 펼쳤으며, 소수 정예 팬들로 구성된 팬 단톡방에서 항의하기, 전화하기, 신고하기 등을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가 공개한 메시지에 따르면 함소원은 단톡방 멤버들에게 기자, 매체, 유튜버를 상대로 항의 메일을 보내거나 신고하기를 누르도록 시켰다. 함소원은 “ㄱ기자에게 이메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ㄴ기자는 저를 너무 나쁜 사람으로 매도했네요” “ㄷ기자(유튜브) 신고 좀 많이 해주세요. 저 때문에 클릭 수 올려서 돈 버시면서” 등의 메시지를 보냈다.

또한 지난 13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간 ‘방송인 OOO에 대한 마녀사냥을 멈춰달라’을 청원글 작성자 역시 해당 단톡방 회원이라 보도하며, 이같은 청원이 단톡방에 공유되자 함소원이 감사를 표한 것에 대해 ‘짜여진 각본에 가깝다’고 주장했다.

해당 매체에 이같은 내용을 제보한 팬톡방 한 회원은 “함소원이 좋아서 참여했지만 (단톡방이) 점점 변질되는 느낌”이라며 “반성은 없고 억울하다는 말만 한다. 팬들을 이용해가며 기자를 압박하고 여론을 바꾸려고 한다”고 제보 이유를 설명했다.

이같은 보도에 대해 함소원은 즉각적으로 반박했다. 함소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분 보이십니까 여기는 아내의맛 톡방입니다 이분은들 지난 5개월 동안 저를 스토킹했으며 고소중인 중에도 디스패치에 방송국에 가짜인터뷰에 저를 괴롭히고 어제 마지막 저를 탈탈 털어주겠다고 또 무서운 경고를 보내더니 디스패치가 쓰셨네요”라고 적었다.

이어 “참고로 우리 팬클럽 사진은 전부 제사진입니다. 여러분 매일 디엠으로 너를 끝내주겠다 손모가지를 걸고 너 끝이다 세상에 처음 들어보는 협박을 전 매일 들었습니다. 전 연예인이니 여기서도 제가 잘못한 것이 되겠지요. 기자님 방송국 관계자님들 허위사실 기사로 방송으로 내지마세요 확인하고내세요 부탁드립니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함소원은 최근 TV조선 ‘아내의 맛’에서 하차했다. 그는 최근 불거진 방송 조작 논란에 대해 “과장된 연출 하에 촬영했다”고 인정하며 고개를 숙였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스포츠서울DB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