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친구들_01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우아한 친구들’이 첫 티저부터 핏빛 미스터리를 자아내며 기대감에 불을 지폈다.

오는 7월 10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측은 9일, 강렬하고 파격적인 1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우아한 친구들’은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평화로운 일상에 균열이 생긴 20년 지기 친구들과 그 부부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인생의 하프타임에 접어든 이들에게 갑작스럽게 찾아온 변화와 균열이 현실 공감을 더해, 짜릿한 서스펜스를 자극한다. 유준상, 송윤아를 비롯한 배수빈, 한다감, 김성오, 김혜은, 정석용, 이인혜, 김원해, 김지영 등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우아한’ 만남이 완성도에 대한 신뢰를 높인다.

이날 공개된 1차 티저 영상은 화려하지만 쓸쓸함이 감도는 도시의 야경 위로 안궁철(유준상 분)의 서늘하고도 의미심장한 내레이션이 흐른다. “피가 거꾸로 돌았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오로지 내 소중한 사람을 지켜내야 한다는 생각뿐”이라는 그의 독백은 ‘그날’의 생생한 증언으로 이어진다.

욕실 바닥을 물들인 흥건한 핏자국은 의문의 살인 사건을 예고한다. 이어 “정신을 차리고 보니 내 앞에 사람이 죽어있었다. 세상이 비릿한 피 냄새로 가득했다”는 말과 교차하는 친구들의 공포 어린 표정이 미스터리를 한층 증폭시킨다. ‘그날’ 이후 이들에게 불어닥친 변화와 균열 역시 심상치 않다. “마치 20년 전, 그때처럼”이라는 목소리에 이어진 표정을 읽을 수 없는 유준상, 그리고 친구들의 비밀 가득한 얼굴은 서스펜스를 극대화한다. 여기에 ‘누구에게나 비밀은 있다. 특히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는’이라는 문구가 기대 심리를 더욱 뜨겁게 달군다.

유준상은 치킨 프랜차이즈 회사의 본부장이자 남정해(송윤아 분)의 다정다감한 남편 ‘안궁철’을 연기한다. 잔잔한 인생에 불어닥친 거센 폭풍을 마주하며 겪는 감정과 심리의 변화를 생생하게 그리며 극을 이끌 전망. 송윤아는 완벽주의 정신과 의사이자 안궁철의 외강내유형 슈퍼우먼 아내 ‘남정해’ 역을 맡아 2년 만에 드라마로 돌아온다. 시크하지만 알고 보면 누구보다 사랑받길 원하고 갈구하는 인물로, 섬세한 연기로 몰입도를 극대화할 송윤아의 활약이 기다려진다.

배수빈은 속을 알 수 없는 이혼남 ‘정재훈’ 역을 도전한다. 우아한 미소 속에 숨겨진 이중적인 면모가 궁금증을 유발하는 요주의 인물이다. 한다감은 만인의 첫사랑 ‘백해숙’으로 분해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대학 시절 절친 5인방의 마음을 흔들었던 그녀가 20년 만에 다시 나타나면서 다이내믹한 이야기가 펼쳐질 전망. 여기에 철부지 남편 ‘조형우’ 역의 김성오, 걸크러시 아내 ‘강경자’ 역의 김혜은이 세상 유쾌한 연상연하 부부로 호흡을 맞춘다. 중년의 웃픈 현실을 대변할 ‘박춘복’ 역의 정석용, 12살 연하 아내 ‘유은실’ 역은 이인혜가 맡아 애정 만렙의 ‘찐’ 부부 케미를 선보인다. 우유부단한 공무원 남편 ‘천만식’과 우울증 초기에 접어든 살림꾼 아내 ‘지명숙’은 각각 김원해와 김지영이 맡아 리얼리티를 더한다.

한편, ‘우아한 친구들’은 오는 7월 10일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JTBC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