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
서울관광재단의 글로벌서울메이트 해단식 및 시상식

[스포츠서울 이우석 전문기자] ‘5000개의 서울 관광 포스팅’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 이재성)은 올 한 해 동안 활동한 ‘글로벌서울메이트(Global Seoul Mate)’의 해단식 및 연말 시상식을 지난 6일 롯데타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서울메이트는 서울의 관광자원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내·외에 홍보하는 ‘외국인 서울관광 홍보단’으로, 2019년에는 44개국 100명이 활동했다. 올해 선발된 글로벌서울메이트는 미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러시아, 중국 등 국적이 다양하고, 프리랜서 작가, 유튜버, 여행 블로거, 브이로거(V-logger) 등 활동 영역도 다채롭다.

이들은 2019년 한 해 동안 축제, 전통시장, 스포츠 관광 등 서울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직접 취재하고 체험하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웨이보 등 자신들의 소셜미디어에 5000여 건의 서울 관광 홍보 콘텐츠를 생산하는 등 적극적인 서울관광 홍보 활동을 펼쳤다.

한편, 재단은 글로벌서울메이트를 통해 서울 관광 유관기관 및 자치구와 협업하여 서울이 보유하고 있는 ‘덜 알려졌지만 매력적인’ 관광 자원을 발굴하여 홍보하는 데에도 주력해 왔다.

사진1
서울관광재단의 글로벌서울메이트 해단식 및 시상식

지난 4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와 가락몰 관광 명소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가락몰 오감만족 식(食)문화 여행’ 체험행사를 통해 식자재와 연계한 관광자원을 전략적으로 홍보한 바 있다. 이 외에도 5월과 10월에는 각각 동대문구, 마포구에서 서울의 숨겨진 관광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공동 팸투어를 진행했다.

사진1
서울관광재단 글로벌서울메이트 해단식 및 시상식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 이혜진 팀장은 “전원 외국인으로 구성된 글로벌서울메이트는 그들만의 경험과 시각에서 바라본 서울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매력을 직접 발굴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재단은 이들 각자의 SNS 계정을 통해 바이럴 되는 서울관광의 홍보 효과가 매년 더 확대된다고 판단하고, 2020년에는 더 많은 인원의 활동자를 선발하여 디지털 세대에 소구하는 전략마케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demor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