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 이스포츠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e스포츠 기업 젠지 e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e스포츠 전문 아카데미 ‘젠지 엘리트 e스포츠 아카데미(Gen.G Elite Esports Academy, 이하 GEEA)’의 2020년도 봄학기 학생 모집한다.

글로벌 교육 기업 엘리트와 함께 운영하는 GEEA는 e스포츠 선수 육성을 위한 전문 트레이닝 과정과 미국 중·고등학교 학력이 인정되는 학위 과정을 동시에 제공하는 획기적인 e스포츠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GEEA는 2019년 10월 가을학기 학생 대상으로 처음 수강생을 받았다. 학생들은 리그오브레전드 및 오버워치 등 주요 e스포츠 게임의 트레이닝 수업과 엘리트 교육 그룹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영어 수업을 받았다. 모든 학업 과정은 영어로 진행돼 학생들이 향후 글로벌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이 제공된다. 또한 학생들은 e스포츠 산업 내 전문가들로부터 수업을 받고 있다.

GEEA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은 e스포츠 프로 팀 입단, 미국 대학 입학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프로그램 기간 중 e스포츠에 뛰어난 두각을 나타낸 학생은 젠지 프로 팀의 공식 입단 제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미국 중·고등학교 학력이 인정돼 미국 대학에 입학할 수도 있다. 현재 200개가 넘는 미국 대학교에서 e스포츠 관련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GEEA는 2020년 2월3일 개강하는 봄학기 프로그램 학생 모집을 위해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관심있는 학생들은 2020년 1월5일까지 GEEA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아놀드 허(Arnold Hur) 젠지 e스포츠 한국지사장은 “GEEA는 미국 고등학교 졸업장, 게임 실력 상승, 영어 숙련을 한 번에 성취할 수 있는 e스포츠 내 최적의 교육 플랫폼”이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업계에 발맞춰 차세대 e스포츠 선수들의 향후 진로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고 이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GEEA는 오는 30일, 다음 달 7일 양일간 젠지 HQ에서 입학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jw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