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결합 히알루론산에 여러 성분 추가로 피부상태 개선 확인돼
내츄럴엔도텍 마이크로 패치
내츄럴엔도텍 마이크로 패치. 제공|내츄럴엔도텍

[스포츠서울 이정수 기자] 헬스케어신소재 연구개발기업 내츄럴엔도텍은 ‘마이크로패치’ 효능에 관한 임상시험 논문이 대한피부과학회 영문 저널에 등재됐다고 24일 밝혔다.

마이크로패치는 패치 표면에 있는 미세한 마이크로 구조체가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도달하게 하는 화장품이다.

이번에 게재된 임상시험은 평균 45세 여성 50명을 대상으로 눈가와 입가 주름 부위에 마이크로패치를 부착하고 29일간 효능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교차결합 히알루론산 단일 함유 제품, 교차결합 히알루론산+아세틸헥사펩타이드(AHP-8) 제품, 교차결합 히알루론산+상피세포성장인자(EGF) 제품 등 3가지 제품 모두에서 주름, 피부노화, 보습에 관해 유의적 개선이 확인됐다.

마이크로패치에는 교차결합 히알루론산을 기본으로 다양한 기능 성분 탑재가 가능하다.

마이크로패치는 유럽 19개국에 2400여개 이상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유럽 뷰티 체인 ‘더글라스’에서 판매 중이다. 독일 온라인 화장품 채널 ‘플라코니’에도 입점했다. 지난 주 헝가리에서 열린 유럽 홈쇼핑 컨퍼런스 ‘ERA 2019’에서는 혁신제품 대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검증된 제품으로 집에서도 편하게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성분을 적용해 제품 현황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ee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