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_4754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멤버들 모두 너무 놀랐어요. 다른 멤버들은 큰 기대감이 없어서 심지어 본방을 보지도 않았는데, 저희 이름이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뜨니 너무 정신 없고 좋아요.”

지난 2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에 깜짝 출연한 ‘자력갱생돌’ 카밀라의 리더 겸 대표 한초임은 3일 전화통화에서 기쁜 목소리를 감추지 못했다.

이날 ‘나혼자산다’에서는 노라조 조빈의 일상이 그려졌다. 조빈은 ‘남원흥부제’ 행사를 위해 고속도로로 이동하다 들른 휴게소에서 같은 행사에 출연하는 카밀라를 만나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장면이 나왔고, 카밀라가 공연하는 모습도 잠깐 소개됐는데 이후 각종 포털사이트에 ‘카밀라’, ‘한초임’ 등이 최상위권에 올랐다.

카밀라가 ‘나혼자산다’에 깜짝 출연하게 된 뒷이야기도 흥미롭다. 이 팀은 소속사 없이 멤버 셋(한초임, 정유빈, 정유나)이 이끌고 있다. 카밀라 멤버들은 팀의 실질적인 대표이자 프로듀서이자 매니저, 코디네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SNS 관리자, 방송 PR매니저 등을 겸해 최근 가요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당연히 ‘남원흥부제’에 출연을 위해 이동할 때도 리더 한초임이 운전을 하고, 다른 멤버들은 차안에서 자고 있다가 한 멤버가 화장실에 가고 싶다고 해서 휴게소에 들르게 됐다고.

휴게소에서 떡꼬치 파는 분에게 “오늘 무슨 날이냐? 저쪽에서 노라조가 ‘나혼자산다’를 찍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한 카밀라는 휴게소 식당에서 밥을 먹을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도 그냥 그쪽을 기웃거렸다. 한초임은 “‘나혼자산다’ 같은 프로그램에 저희가 출연할 일이 없잖아요. 혹시 옆에 서성거리면 잠깐이라도 화면에 나올까 싶어 가봤어요. 안되더라도 노라조와는 음악 방송에 함께 출연했었으니 인사라도 드리자는 마음으로 그쪽에 갔는데 조빈 오빠가 하이파이브를 하며 반갑게 맞아 주셨어요”라고 설명했다.

ddd
‘나혼자산다’ 방송 캡처.

한초임은 남원흥부제에 가는 길에 노라조 ‘사이다춤’을 열심히 익혀서 행사장에서 만난 노라조 앞에서 과감하게 사이다춤까지 췄지만 그 장면은 통편집됐다. 한초임은 “그 장면은 통편집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아쉬움요? 전혀 없어요. 저희 멋있는 모습만 편집해서 정리해주신 ‘나혼자산다’ PD, 작가님께 너무 고마워요. 저희가 화면에 나왔을 때 ‘신인 걸그룹 카밀라’라고 자막도 넣어주시고, 다른 방송사 음악 방송인 KBS 뮤직뱅크 자료화면까지 써주시고, 남원 흥부제 영상에서도 ‘남진과 카밀라가 휩쓸고간 무대’라는 자막을 넣어주신 걸 보고 솔직히 감동받았어요”라고 전했다.

리더 한초임은 팀 활동을 이끌 뿐 아니라 팀의 방송PR매니저 역할까지 담당한다. 그래서 ‘나혼자산다’에 짧은 분량으로라도 출연한다는 소식을 지난달 29일 미리 전해들을 수 있었다. “MBC 음악방송 ‘음악중심’에 나가기 위해 담당PD와 가요 기획사 매니저들이 만나는 ‘페이스미팅’에 참여했거든요. 잘 안되긴 했어요.(웃음) MBC에 들어간 김에 통로에 ‘나혼자산다’와 ‘전지적참견시점’ 작가 방이 보이길래 무작정 들어가 인사드렸어요. 신인 걸그룹 카밀라의 제작과 리더를 맡고 있는 한초임이라고 하는데, 앞으로 잘 부탁드린다고 인사하러요. 그런데 ‘나혼자산다’ 작가님들이 이번 주에 짧게라도 나올 거라고 말씀해 주신거에요. 너무 감사했는데, 방송을 보니 너무 잘 꾸며주셔서 더 기뻤어요. 다음주에 MBC에 들어가서 다시 감사 인사 드리려고요.”

한초임은 노라조 조빈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노라조 선배들이 휴게서에서 저희를 갑자기 만났는데도 인사를 받아주셔서 저희가 잠깐이라도 ‘나혼자산다’에 출연할 수 있었잖아요. 감사하다는 말 꼭 전하고 싶어요. 저희 셋이 직접 운전해서 남원을 가는 것도 알고 계시더라고요. ‘셋이 가는 길이에요?’ 물어봐주시고 다정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해요”라고 전했다.

카밀라는 지난 2013년 엠넷 ‘댄싱9 시즌1’, 올해 엠넷 ‘러브캐처’ 등에 출연해 화제가 됐던 한초임이 대표이자 프로듀서를 맡고 있다. 한초임이 아버지에게 빌린 자금 3000만원으로 직접 만든 ‘자력갱생돌’이다. 지난 8월말 데뷔곡 ‘레드 립스’를 발표한 이후 신인 그룹은 한번 출연하기도 어렵다는 가요 프로그램에 총 7회(KBS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MBC뮤직 ‘쇼챔피언’ 등) 출연 했는데 모두 한초임이 직접 방송 PR 매니저로 뛴 성과였다. 이 팀은 방송이나 행사 일정이 잡히면 전날 멤버 모두가 동대문으로 가 의상을 직접 맞춘다. 한초임은 “앞으로 더 열심히 뛰어다니며 멋진 모습을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monami153@sportsseoul.com

<걸그룹 카밀라 한초임. 사진 | 강영조기자kanj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