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 그룹 세븐틴이 웹드라마 '에이틴(A-TEEN)' OST 음원을 발매한다.


30일 연예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세븐틴은 오는 7월 1일 첫 방송을 앞둔 웹드라마 '에이틴' OST 'EIGHTEEN'을 공개하며 10대들의 풋풋함 가득한 청춘 에너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EIGHTEEN'은 중독성 있는 가사와 리드미컬한 멜로디로 세븐틴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낸 곡이다. '자체 제작돌' 세븐틴답게 이번 OST에서도 멤버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녹음을 마쳤으며 음원 발매일은 미정이다.


'에이틴'은 지난해 조회수 2억 뷰를 기록하며 메가 히트한 웹드라마 '열일곱'의 두 번째 시즌으로, 열여덟살 고등학생들의 이야기다. '열일곱'은 고등학생 시절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서툴지만 풋풋했던 연애담을 공감있게 그려내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에 시즌2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아졌던 터. '열일곱'이 지나온 10대를 회상하는 이야기라면 시즌2인 '에이틴'은 지금의 10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연애플레이리스트'를 시작으로 '열일곱' '옐로우' '연애포차' '하찮아도 괜찮아' 등 청춘 시리즈를 연달아 히트시킨 웹드라마 제작사 플레이리스트는 웹드라마뿐 아니라 OST로도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폴킴 '있잖아', 멜로망스 '짙어져', 윤딴딴 '꽃엔딩' 등은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차트 역주행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비주얼에 실력까지 겸비한 세븐틴이 'EIGHTEEN'을 통해 OST계의 신흥강자로 떠오를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에이틴'은 지난 29일 첫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베일을 벗었다. 신인배우 신예은(도하나 역), 에이프릴 이나은(김하나 역), 신승호(남시우 역), 김동희(하민 역), 김수현(여보람 역), 류의현(차기현 역)이 '에이틴'을 통해 10대 공감 로맨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7월 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일요일 오후 7시 플레이리스트 채널을 통해 방송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ㅣ강영조기자kanjo@sportsseoul.com, 플레이리스트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