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조은별기자]KBS2 예능 프로그램 ‘1박2일’을 통해 공개된 전통시장의 바가지 논란과 관련, 경북 영양군이 대국민 사과문을 냈다.

영양군은 6일 공식 홈페이지에 “지난 4일 KBS 예능프로그램 ‘1박2일’에서 방영된 옛날과자 바가지 논란과 관련하여, 국민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죄했다.

이어 “본 사안은 영양군이 축제를 개최하면서, 이동상인에 대한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문제다. 이동상인도 축제의 일부다. 따라서,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 또한 영양군의 당연한 책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군은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상거래 질서 확립 대책을 마련하여 국민과의 신뢰가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4일 방송된 ‘1박 2일’에서는 김종민, 연정훈, 유선호가 영양군 전통시장에 마련된 공설시장을 방문, 옛날 과자를 구입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멤버들은 과자를 시식한 뒤 각각 생강과자, 땅콩과자, 젤리 등을 봉투에 담았다. 저울에 표기된 과자 한 봉지(1.5㎏) 가격은 6만8569원이었다. 단가는 100g당 4499원으로 책정됐다.

상인은 봉지당 7만원을 불렀고 멤버들의 흥정 제안도 거절했다. 결국 멤버들은 옛날과자 3봉지를 구매하는데 14만원을 지출했다.

방송이 전파를 탄 뒤 “과자값이 소고기보다 비싸다”는 시청자들의 거센 항의가 이어지자 결국 영양군은 사과문을 내기에 이르렀다.

mulga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