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본 -사본 -시청사 전경3
전주시청 전경.

[스포츠서울 l 전주=고봉석 기자] 전주시는 모든 시민들이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올해 20억 5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치매치료관리비를 치매 진단(상병코드 F00~F03, F10.7, G30)을 받은 후 치매치료제를 복용 중인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에만 지급했으나, 올해부터는 소득에 관계 없이 모든 시민들에게 지원키로 했다.

지원 내용은 치매약 처방 당일 진료비와 치매 약제비의 본인부담금으로, 매월 3만 원, 연간 36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월 치매치료관리비를 지원 받지 못하더라도 당해연도에 한 해 소급 지원도 가능하며, 이 경우 약제비 영수증(치매성분약 기재)을 지참해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 전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도시를 만들기 위해 올해 치매 환자 도움물품 지원,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발급,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 환자 가족 지원, 인지재활 프로그램 및 치매예방교실 운영, 치매인지재활교구 대여 등 치매 노인을 보호하고 치매 가족의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치매치료관리비 확대 지원 사업을 통해 치매 치료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치매환자가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