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최근 온라인을 통해 신종 디지털 성범죄 ‘몸캠피싱’이 최근 5년 동안 도내에서 16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몸캠피싱은 관련 사진과 영상이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는 등 2차, 3차 피해까지 발생할 수 있어 도민들의 경각심이 요구되고 있다.


몸캠피싱 특성상 피해 사실을 신고하거나 가족과 동료 등에게 알리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피해 규모는 가늠하기 어렵다는 게 경찰의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피싱범들은 SNS나 영상통화, 화상채팅 등을 통해 만난 피해자들로 하여금 스마트폰에 악성 코드를 심도록 유도한 뒤 주소록 등을 확보한다.


이후 음란행위를 유도해 녹화된 사진이나 영상 등을 가족·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해 지속적으로 금품을 갈취하는 식으로 이뤄진다.


몸캠피싱 대응 업체 ‘올세이프’는 온라인 보안 선두주자로써 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하여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해당 업체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올세이프’ 보안팀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몸캠피씽 협박범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