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인천시 서구 마전동에 ㈜한강그룹의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가 분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는 지하 6층~지상 11층, 2개 동 규모로, 총 480실의 오피스텔과 지상 1~3층 규모의 근린생활시설로 이뤄졌다. 타입은 크게 ‘럭셔리 스튜디오’, ‘익스클루시브 프리미어’, ‘패밀리 스윗트’ 등 3가지로 구성됐다.

단지는 ㈜한강그룹의 남다른 주거가치를 집약한 주거 브랜드 ‘듀클래스’가 적용된다. ‘듀클래스’는 ‘귀족’, ‘고품격’의 뜻을 가진 ‘Duke’와 ‘멋진’, ‘멋스러운’을 뜻하는 ‘Klass’가 더해진 독일어로,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미 양주 옥정, 삼송 지축, 의정부 고산, 김포 한강 등 미래가치가 높은 수도권 지역에서 상품성을 인정받은 ㈜한강그룹의 철학과 자부심이 담긴 브랜드다.

또한 ㈜한강그룹은 이번 ‘듀클래스’ 브랜드 론칭과 함께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은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패턴을 사용해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유럽의 고급 저택을 연상시키는 패턴으로, 이는 브랜드 홍보 이미지를 비롯해 향후 인테리어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의 시행을 맡은 ㈜한강그룹의 관계자는 “유러피언 주거 트렌드를 도입해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새 주거 브랜드를 론칭했다”며 “’듀클래스’가 적용되는 프리미엄 오피스텔이자 검단과 유럽이 만나는 검단 첫 유러피언 오피스텔인 만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런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에는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갖춰질 예정이다. 최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휘트니스 커뮤니티에, 간단한 파티가 가능한 루프탑 라운지까지 조성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 ‘더 엘’도 함께 들어서 상가에 헬스와 뷰티 등 다양한 업종 또한 입점될 예정이다. 인근에는 이미 극장, 대형마트, 병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형성돼 있는 상태다.

입지는 검단신도시 관문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환경이 강점이다. 인천 2호선 검단사거리역까지 도보 5분 거리인 초역세권으로 서울 주요 도심 및 인천권 주요 산업단지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2분 거리에 위치한 버스정류장, 외곽순환도로 등을 통해 한강신도시 및 서울 진출입이 편리하다. 향후 인천 1, 2호선이 연장되고 공항철도와 9호선이 직결되면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인근에 검단 산업단지 등 약 3만3000여명의 근로자를 포함한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 무엇보다 주택소유나 청약통장 유무에 영향받지 않는 무규제 오피스텔인데다가 대출규제에서도 자유롭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오피스텔은 커뮤니티 시설뿐만 아니라 우수한 서울 접근성, 풍부한 교통망 덕분에 인천 지역민 외에도 수도권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검단신도시 및 인천 서구 부동산 시장의 상승 수혜까지 누려 미래가치가 높다”고 설명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