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부평힘찬병원이 이달 31일 오후3시부터 ‘어깨 통증 더 이상 참지 마세요’라는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목요일이 ‘어깨 관절의 날’로 지정됨에 따라 이를 기념해 열리는 행사다. 평소 만성적인 어깨 통증에 시달려온 환자들에게 통증의 원인과 만성적인 어깨 통증 발생 시 대처법, 어깨 관절 관리법 등 어깨 통증 및 질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형외과 강진우 원장이 어깨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대해 강의한 뒤, 김선화 물리치료사가 어깨 관절 스트레칭법을 알려준다.

어깨 관절은 우리 몸에서 운동 범위가 가장 큰 부위다. 몸통과 팔을 이어주는 연결 기관이며 360도 회전이 가능한 관절이다. 나이가 들면서 각종 어깨 질환이 발생하는데 최근에는 스포츠와 레저 활동 인구의 증가로 젊은 층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다. 평소 잘못된 자세나 습관의 반복 또는 어깨 관절의 무리가 만성적인 어깨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부평힘찬병원 정형외과 강진우 원장은 “어깨 질환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지만 증상이 비슷하고, 적절한 대처법을 알지 못해 통증에 시달리는 환자들이 많다”며 “강좌를 통해 어깨 통증이 왜 생기고 어떤 질환 때문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별도 신청없이 당일 부평힘찬병원 교육센터로 가면 된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