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조성경기자]Mnet 신작 ‘킹덤: 레전더리 워’는 2위와 근소한 화제성 차이를 보이며 비드라마 1위에 올랐다.
다수의 아이돌 그룹이 출연해 팬들의 열띤 응원이 나타났으나, 제작비 공정성 논란이 발생했다. 네티즌은 방송사를 향한 질타의 댓글을 다수 남겼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비투비, iKON, 더보이즈는 각 5위, 8위, 10위에 올랐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전주 대비 화제성 56.56% 감소하며 1계단 순위 하락해 비드라마 2위를 기록했다. 아이유가 출연해 화제 됐으며, 퀴즈 ‘그 분야 최고의 사람을 뜻하는 말’에 대한 답을 ‘유재석’이라고 답해 ‘센스있다’는 댓글이 다수 발생했다. 아이유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로 진입했으며, 3월 4주차에 출연한 방탄소년단은 6위를 기록했다.
|
비드라마 3위는 JTBC ‘아는 형님’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11.98% 상승했으나 1계단 순위 하락했다. 브레이브걸스가 출연해 높은 주목이 발생했으며, 네티즌이 재미로 작성한 브레이브걸스 편 대본을 그대로 따라해 ‘유쾌하다’는 반응 및 제작진의 센스에 호평이 쏟아졌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브레이브걸스는 3위로 진입했다.
SBS ‘런닝맨’은 전주 대비 화제성 49.78% 오르며 4계단 순위 상승해 비드라마 4위에 올랐다. JTBC ‘아는 형님’과 마찬가지로 브레이브걸스가 게스트로 출연해 화제 됐으나, 네티즌의 상반된 평가가 발생했다. 재미있게 시청했다는 댓글이 있었던 반면, 최근 방송한 회차들과 비교하면 재미가 덜했다는 의견도 빈번했다.
Mnet ‘고등래퍼4’는 전주 대비 화제성 21.93% 상승했으나 1계단 순위 하락해 비드라마 5위를 기록했다. 래퍼로 출연한 김재하가 개인 SNS에서 본인을 아이돌처럼 대하지 말라고 하며 팬들이 남긴 댓글을 저격해 논란에 휩싸였으며, 네티즌은 ‘경솔하다’는 댓글을 다수 남겼다.
채널A/SKY ‘강철부대’는 방송 첫 주차 대비 화제성 44.58% 오르며 3계단 순위 상승해 비드라마 6위에 올랐다. 육준서 참가자가 2주 연속 크게 화제 됐으며, 비주얼에 극찬이 쏟아졌다. 또한 신선한 포맷의 예능이라는 점에 주목한 네티즌이 많으며, 기대되는 프로그램이라는 평이 다수 발생했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7위는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전주 대비 화제성 0.46% 증가)’, 8위는 SBS ‘미운 우리 새끼(전주 대비 화제성 162.96% 증가)’, 9위는 TV CHOSUN 신작 ‘내딸하자’, 10위는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전주 대비 화제성 125.49% 증가)’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3월 29일부터 2021년 4월 4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0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4월 5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cho@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