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첨단 기술이 급속도로 우리 생활 전반을 변화시키는 가운데 드론 기반 서비스 시장이 견고하게 형성되고 있다.

해오름드론항공(대표 박상화)은 전남 장성군에 위치한 드론 전문 업체다. 농업용 드론 EFT-410S, EFT-610S, EFT616S, prex9, EFT-G10, EFT-G16, EFT-G20, DJI/EFT 전남 지역 총판으로서 오프라인 대리점,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을 통해 고성능 드론 기체와 기종별 부속품, 배터리, 충전기, 약제/입제 살포기 등을 공급하고 맞춤형 드론 제작·판매, 정비·개조, A/S를 담당하고 있다.

부산지방항공청 등록 교육기관인 해오름드론항공은 전남 지역 최대 규모 드론 학원을 개설하고 국가/민간 자격증 조종 교육을 통해 드론 촬영사, 정비사, 교육지도사, 항공방제사를 양성한다.

실력이 뛰어난 교관들이 비행 안전성이 검증된 신형 기체사용 및 최대 5개의 넉넉한 비행라인 운영하며 드론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토대로 이론 교육부터 컴퓨터 시뮬레이션, 실제 비행 조종, 설계, 제작, 조립, 정비 등을 체계적으로 지도하며 개인별로 상세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따라서 수강생 만족도가 매우 높고 시중에서 좋은 평판을 얻고 있는 해오름드론항공은 전남 장성군 상무대 의뢰로 장병들에게 드론 조종법을 가르치고 있다.

이 업체는 장성군 삼계/삼서면이 공동 선정한 방제 업체로서 드론 항공방제단을 가동하며 농약·비료·영양제와 라이그라스 풀씨 살포 등 농작업을 대행한다.

이외에도 MOU를 체결한 장성경찰서의 의뢰로 드론 촬영을 이용한 실종자 수색 및 교통 관리 업무, 건설 현장 촬영 작업 등을 진행한다.

해오름드론항공 박상화 대표
해오름드론항공 박상화 대표

2020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박상화 대표는 “경제적 부가가치 및 고용 유발 효과가 큰 드론이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인한 농촌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수단으로 활용됨에 따라 우리 농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