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

[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 강문경이 정상을 차지했다.

22일 방송된 SBS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트롯신)’ 결승전에서 강문경이 최종 우승했다.

‘트롯신’ 결승 무대는 트롯신(50%)과 실시간 대국민 문자 투표(50%)의 점수를 합산해 우승자를 가렸다. 이날 결승 무대에서는 배아현, 최우진, 강문경, 한봄, 손빈아, 나상도 등 톱6가 경쟁했다.

전반전에는 배아현은 남진과 ‘가슴 아프게’를, 최우진은 주현미와 ‘비 내리는 영동교’를, 강문경은 진성과 ‘보릿고개’를, 한봄은 설운도와 ‘찻잔의 이별’을, 손빈아는 장윤정과 ‘준비없는 이별’을, 나상도는 김연자와 ‘진정인가요’로 각각 호흡을 맞췄다.

후반전에는 개인 미션인 자유곡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정상에 오른 강문경은 이태홍의 ‘아버지의 강’으로 문대를 꾸몄다. 트롯신 주현미는 “오늘 달라진 모습을 봤다. 힘 다 빼고 정말 담담하게 본인이 표현할 수 있는 기교와 감정에 집중했다”고 평가했다. 장윤정 또한 “원래 강문경 씨는 노래 자체의 전달력이 좋다. 개인적으로 강문경 씨가 밝아져서 좋다”라고 말했다.

트롯신의 점수를 받은 강문경은 울컥했다. 그는 “처음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간신히 매 라운드 올라가니까 아직 멀었나 보다 생각이 들었는데”라며 눈물흘렸다. 이에 주현미는 “긴 시간 무명으로 지쳐있을 수 있는데 이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응원했다.

최종 무대를 마치고 트롯신과 시청자 문자 투표까지 합산한 결과에서 톱6의 순위가 가려졌다. 최우진(6위), 배아현(5위), 손빈아(4위) 한봄(3위), 나상도(2위), 강문경(1위) 순으로 이름이 불렸다.

강문경은 화제의 참가자였던 나상도를 제치고 정상에 오르며 이변의 주인공으로 우뚝섰다.

purin@sportsseoul.com

사진 | SBS 방송화면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