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베리굿 조현과 영화 ‘용루각: 비정도시’ 홍보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늑장 대응과 관련해 상반된 입장을 보이고 있다.

조현은 지난 1일 영화 ‘용루각: 비정도시’와 관련해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 된 이 인터뷰에는 조현과 소속사 관계자들, ‘용루각 : 비정도시’ 홍보사 이노기획 직원들이 참석했다. 인터뷰에 참여한 취재진은 총 4명이었다.

여기서 논란이 된 건 조현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도 이를 제때 밝히지 않아 코로나19 집단 감염 우려를 낳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조현 측은 홍보사에 이를 알렸음에도 홍보사에서 즉각 대응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조현 측은 “지난 1일 인터뷰를 끝내고 저녁에 소속사 연습생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사실을 들었다. 이에 소속사 관계자들은 자발적·선제적으로 검사를 받았다. 보건소에서는 검사에 해당사항이 안 되기 때문에 받지 않아도 된다고 했으나 앞으로의 스케줄도 있기 때문에 받아야한다고 했다”고 해명했다.

조현 측은 검사를 받은 뒤 곧바로 홍보사 측에 이 사실을 알렸다. 다음날인 2일, 조현의 음성 판정 결과 등을 알렸다고 강조했다.

반면 홍보사는 조현 측으로부터 검진 당일에 소식을 전해들은 바가 없다고 부인하며 입장이 엇갈리고 있는 상황이다. 홍보사 측에 따르면 1일 저녁에는 스케줄 관련 논의만 했을 뿐 검진 사실은 듣지 못했으며, 관련 내용을 들은 건 2일 오후였다.

이처럼 양측 주장이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다행히 추가 감염은 발생하지 않았지만 영화 개봉 전 구설에 오르게되며 아쉬움을 남겼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기사추천